UPDATED. 2024-03-29 10:58 (금)
창신대 간호학과, '메타버스' 나이팅게일 선서식
상태바
창신대 간호학과, '메타버스' 나이팅게일 선서식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11.16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창신대학교 간호학과가 메타버스로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창신대는 지난 10일 "간호학과에서 게더타운 플랫폼을 활용한 메타버스 형식으로 제11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임상실습을 앞둔 간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간호사로서의 책임감과 봉사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짐하는 전통적인 행사다. 창신대는 부영그룹의 재정지원을 받는다. 

행사에는 김가린 학생 외 128명이 선서생으로 참석했다. 신희범 이사장, 이원근 총장 외 주요 보직자들, 박형숙 경남간호사회 회장, 이영준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 병원장이 함께 했다. 신미란 성균관대 삼성창원병원 간호본부장은 동영상 메시지로 축하했다. 

[사진=부영그룹 제공]

이원근 총장은 "새로운 것을 추구해야 하는 대학 학문의 본질을 잘 살린 행사인 것 같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새로운 환경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실력과 인성을 갖춘 간호사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격려했다.

학생대표 김가린 씨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새로운 경험"이라며 "학교에서의 새롭고 다양한 경험들이 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부영그룹은 "창신대 간호학과는 ‘성실과 봉사’라는 건학이념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인성을 중요하게 교육하고 있다"며 "간호술, 환자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공감능력을 향상시키는 감성교육, 산학연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