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41 (금)
KT&G, 고용노동부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가입
상태바
KT&G, 고용노동부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가입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11.1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KT&G가 고용노동부 주관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멤버십에 가입해 일자리 지원을 위한 민‧관 협력을 강화한다.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는 고용노동부와 기업이 협업해 취업 역량을 키워주고,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채용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이를 위해 지난 16일 서울 성동구에 소재한 ‘KT&G상상플래닛’에서 ‘청년고용 응원 컨퍼런스’가 개최됐다. 또 해당 프로젝트의 지난 성과를 돌아보고, 각 기업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고용 활성화 방안을 토론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KT&G는 이 자리에서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을 비롯해 주요 기업 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멤버십 가입증서를 받았다.

[사진=KT&G 제공]
[사진=KT&G 제공]

한편 KT&G는 사회혁신 창업가 육성 프로그램 ‘상상스타트업캠프’를 통해 실전 창업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총 97개 창업팀 배출, 고용창출 745명, 누적 매출 약 200억 원을 기록한 바 있다. 창업지원 공간인 KT&G상상플래닛에선 창업 실무 비즈니스 코칭과 멘토링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 KT&G상상마당을 통해 인디밴드와 신진 예술가를 지원하고, 상상유니브를 통해 대학생들의 마케팅 역량 향상을 돕는 등 다양한 청년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수월하게 각자의 꿈과 진로를 설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청년 실업문제 해소에 앞장서고, 체계적으로 창업과 취업 역량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