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롯데백화점X바이브컴퍼니, '메타버스 커머스' 구축 협약 체결
상태바
롯데백화점X바이브컴퍼니, '메타버스 커머스' 구축 협약 체결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1.1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롯데백화점이 소비자의 기호와 니즈, 행동에 기반한 메타버스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서 바이브컴퍼니와 협업한다.

롯데백화점은 "18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사에서 빅데이터·AI·디지털트윈 전문 기업 바이브컴퍼니와 메타버스 커머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공동 투자 및 상호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는 신성장동력으로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중점 추진키로 한 롯데그룹과 현재 디지털 트윈 기반의 거울세계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중인 바이브컴퍼니가 상호간 사업 시너지를 내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MOU의 주요 내용은 ▲메타버스 커머스 플랫폼 PoC(Proof of concept) 공동 투자 및 개발 ▲전시 콘텐츠의 가상 공간 內 디지털化 및 활용 ▲중단기 메타버스 사업 추진 등이 있다.

 

(왼쪽부터) 신남선 롯데백화점 기획부문장, 황범석 롯데백화점 대표, 이재용 바이브컴퍼니 대표, 박소아 바이브컴퍼니 DTS부문장 [사진=롯데쇼핑 제공]
(왼쪽부터) 신남선 롯데백화점 기획부문장, 황범석 롯데백화점 대표, 이재용 바이브컴퍼니 대표, 박소아 바이브컴퍼니 DTS부문장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백화점은 "바이브컴퍼니와 함께 국내 최초 메타버스 커머스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백화점의 공간 기획 및 콘텐츠 발굴, 마케팅 등에서 축적된 다양한 서비스 역량을 메타버스 영역에서 차별화된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는 PoC를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각 사가 가진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메타버스 커머스 플랫폼 PoC 모델 구축에 공동 투자해, 내년 상반기 결과물을 선보일 예정"이라면서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매장에 전시된 실제 상품이나 서비스 등을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황범석 롯데백화점 대표는 “메타버스 시대에 맞는 미래 백화점의 모습을 선제적으로 구현하고자 빅데이터와 디지털트윈에 전문 역량을 보유한 바이브컴퍼니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이번 상호 협력이 메타버스 가상 공간에서 커머스와 롯데백화점의 다양한 콘텐츠를 적용하는 성공적인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