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bhc치킨, 70대 노인 구한 이승원 씨 'bhc 히어로' 선정
상태바
bhc치킨, 70대 노인 구한 이승원 씨 'bhc 히어로' 선정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12.1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신속한 조치로 갑자기 쓰러진 70대 노인의 생명을 구한 이승원 씨를 ‘bhc 히어로’로 선정했다.

지난달 19일 충남 천안시 백석동 소재 한 마트에서 계산을 마친 70대 노인이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지자 주변에 있던 이승원 씨를 포함한 마트 직원들이 몰려와 상태를 확인한 뒤 발 빠른 대처를 시작했다. 

이 씨는 직장 동료들에게 기도 확보와 119 신고, 전신 마사지를 지시하는 한편 곧바로 심폐소생술(CPR)을 시작하는 등 발 빠른 조치를 취했다. 이러한 조치 덕에 쓰러진 노인은 이내 의식을 되찾고 출동한 119와 함께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승원 씨는 15일 bhc치킨을 통해 “저 뿐만 아니라 그 당시 마트에서 일했던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나섰다”며 “덕분에 신속한 대처로 어르신을 병원으로 이송할 수 있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사진=bhc치킨 제공]
[사진=bhc치킨 제공]

bhc치킨은 이승원 씨가 보여준 침착하고 용기 있는 행동이 우리 사회에 큰 감동과 귀감이 된다며 ‘bhc 히어로’로 선정했다. 지난 8일 이 씨가 근무하는 직장을 직접 찾아 상장과 치킨 상품권을 전달했다. 

이 씨는 “긴박한 순간이라 제가 아니더라도 누군가는 했을 일인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서 격려를 해주시니 감사하다"며 ”저 혼자 한 일이 아니라 함께 일하는 직장 동료 모두가 협력해 이뤄낸 일이라 더 의미 있고 뜻깊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전달식에 참석한 문상만 bhc치킨 상무는 “당시 망설임 없이 신속한 구호 조치로 용기 있는 행동을 한 이 씨를 비롯한 동료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이러한 용기는 많은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었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bhc 히어로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라는 주제로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될 수 있는 선행과 의로운 일을 한 시민을 찾아 이들의 정신을 기리고자 대상자를 선정해 수상하는 bhc치킨의 사회공헌활동(CSR)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