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KT&G 창업 포럼 '상상 Summit', 미래세대 혁신의 길을 논하다
상태바
KT&G 창업 포럼 '상상 Summit', 미래세대 혁신의 길을 논하다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12.1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백복인 사장이 이끄는 KT&G가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전문가 포럼 ‘제4회 상상 서밋(Summit)’이 성료했다.

지난 16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KT&G 상상플래닛에서 개최된 상상 서밋은 벤처 투자업계 등 각계 전문가와 청년 창업가들이 연사로 참여했다. 또 사회혁신 창업가를 꿈꾸는 청년 등 총 250여 명이 사전 신청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포럼 영상은 유튜브 채널 ‘KT&G 상상플래닛’에서 22일부터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포럼은 ‘미래세대가 만드는 혁신의 길’이란 주제로 창업 생태계 활성화 지원과 미래세대가 주도하는 창업투자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에 맞게 '미래세대와 혁신을 위한 ESG 투자', '미래세대와 함께 세상을 바꾸는 행동주의 브랜드', '미래 혁신가의 지구를 위한 발자취' 등을 주제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됐다.

주요 연사로는 류영재 서스틴베스트 대표, 박원정 러쉬코리아 디렉터 그리고 상상플래닛 입주사인 김민경 트레드앤그루브 대표 등이 참여했다.

[사진=KT&G 제공]
[사진=KT&G 제공]

또 포럼에선 메타버스 플랫폼 안에 상상플래닛 공간을 똑같이 재현한 ‘KT&G 상상플래닛 메타버스 월드’를 공개하며 미래세대와 소통을 강화했다. 메타버스 안에서 일반인들은 자신들의 아바타를 이용해 상상플래닛 공간을 둘러볼 수 있으며, 입주사 직원들은 회의와 업무협약(MOU)식 등도 진행할 수 있다. 

KT&G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사회혁신 창업가 육성을 위한 4가지 핵심요소(1회)’, ‘다채로운 혁신의 모양(2회)’, ‘사회혁신가를 위한 도시(3회)’ 등 주제로 상상 서밋을 개최해왔다. 이와 함께 2017년부터 ‘상상 스타트업 캠프’를 운영하며 사회혁신 창업가 발굴과 육성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런 창업지원 프로그램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7월 ‘사회적 경제 유공자’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이번 상상 서밋은 최근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미래세대 사회혁신 창업 트렌드를 함께 공유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청년 실업문제 해소를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