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0 22:04 (금)
BBQ 새해 CSR 박차, 치킨릴레이-'올떡' 떡볶이 나눔
상태바
BBQ 새해 CSR 박차, 치킨릴레이-'올떡' 떡볶이 나눔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2.01.1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가 연말∙연시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한 정기적 나눔 활동에 나섰다.

지난 13일 BBQ는 올해 두 번째 치킨릴레이로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야긴과보아즈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찾아 치킨을 전달했다.

BBQ는 지난해 12월 사단법인 희망등대와 ‘2022년 대한민국 꿈과 희망 프로젝트 BBQ 치킨릴레이 사회공헌사업(CSR) 업무협약(MOU)식’을 체결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 해 52주간 매주 진행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이전보다 힘든 시간을 보내는 홀몸어르신, 지역아동센터 등 도움이 필요한 복지시설에 주 1회 치킨 30마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주 도촌 지역아동센터에서 첫 활동을 시작했다.

[사진=BBQ 제공]
[사진=BBQ 제공]

이날 제너시스BBQ 산하 브랜드 ‘올떡’은 임인년을 맞아 사회공헌 키친 릴레이 캠페인 일환으로 송파 주민센터를 통해 결식 아동들에게 떡볶이 무료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올떡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올해 내내 매월 2회씩 한부모 가정 및 기초생활 대상자들에게 떡볶이 세트와 음료를 전달할 계획이다.

올떡 관계자는 "올떡은 2007년 론칭한 '건강한 떡볶이'를 모토로 하는 브랜드로, 이번 행사를 통해 ESG(친환경·사회적·지배구조 개선)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제너시스BBQ 그룹이 추구하는 사회적 역할을 다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전했다.

BBQ 관계자는 “따뜻한 마음을 담은 치킨과 떡볶이가 아이들에게 기쁨과 희망을 주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이러한 정기적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내 소외된 곳들에 관심을 기울이며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