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30 (목)
쿠팡 위메프 마켓컬리, 갤럭시 S22 사전예약 공략하는 이커머스
상태바
쿠팡 위메프 마켓컬리, 갤럭시 S22 사전예약 공략하는 이커머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2.1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상반기 기대작 삼성전자 갤럭시 S22에 대한 열기가 벌써부터 뜨겁다. 이커머스 시장은 하나 같이 사전예약 판매를 위해 대대적인 홍보에 나서기 시작했다.

쿠팡은 14일 “오는 21일까지 ‘갤럭시 S22 시리즈’에 대해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상 모델은 갤럭시 S22, 갤럭시 S22 플러스, 갤럭시 S22 울트라 등 3가지. 사전예약이 마무리된 뒤 22일부터 순차적 발송에 나선다.

마켓컬리도 나섰다. 이날 사전예약 한정 수량 판매 소식을 밝혔다.

[사진=마켓컬리 제공]

 

상반기 출시되는 스마트폰 중 갤럭시 S22 시리즈는 카메라 성능을 대폭 향상시켜 많은 이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S22를 기준으로 부가적인 기능 등이 더 탑재된 갤럭시 S22 플러스, 갤럭시 S22 울트라 또한 마찬가지. 울트라 모델은 S 시리즈 최초로 S펜을 내장했다.

쿠팡에선 S22 시리즈를 사전예약하는 고객들에게 갤럭시 웨어러블 제품을 3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도록 쿠폰이 발급된다. 이 쿠폰은 갤럭시 워치4, 갤럭시 버즈2, 갤럭시 버즈 프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 등 웨어러블 제품에 적용된다.  

사전예약 시엔 ‘삼성 케어 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권’ 혜택도 누릴 수 있다. 1년 내 제품이 파손될 경우 보상 2회, 수리비 즉시 할인, 방문수리 3회 등의 혜택이 있다. 

더불어 쿠팡은 중고폰 보상판매 서비스도 실시한다. 간편한 중고폰 시세 조회는 물론이고 개인정보 안심 삭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갤럭시 S22 시리즈 구매 희망자들은 만만치 않은 구매 가격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쿠팡 휴대폰 구매시 파손보험 ‘쿠팡안심케어’를 함께 구매하면 휴대폰을 수리하거나 교체가 필요할 경우 보험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삼성전자와 손잡고 쿠팡 고객에게 갤럭시 S22 시리즈 사전예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의 다양한 신제품을 로켓배송으로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마켓컬리도 갤럭시 S22 시리즈 사전예약 판매에 나선다. 마켓컬리 또한 3가지 상품과 색상과 용량 별 제품을 모두 판매한다.

할인혜택도 누릴 수 있다. 지정된 4개 카드로 결제 시 정상가에서 13%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갤럭시S22 시리즈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진=위메프 제공]

 

마켓컬리는 이번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2를 통해 공개된 갤럭시탭S8 신제품도 지난 10일 오전 9시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제휴 카드로 구매하면 18% 할인 혜택이 있으며 샛별배송 지역이면 주문 다음 날 배송받을 수 있다.

천경원 컬리 생활팀 리더는 “마켓컬리의 샛별배송을 이용하면 신모델인 갤럭시S22를 누구보다 더 빨리 받아볼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앞으로도 샛별배송의 강점을 잘 활용해 신제품 구매에 대한 고객들의 편의성과 기대감을 높이는 노력을 더 적극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프는 또한 21일까지 갤럭시 S22 전 시리즈를 출고가 대비 최대 13% 할인한 가격으로 사전 예약 판매한다.

전 고객에게 8%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제휴 카드, 간편결제로 결제 시 5% 즉시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구매 사은품은 덤.

사전 예약 둘째 날인 15일에는 라이브 방송 판매를 진행한다. 당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방송은 위메프 앱·웹 ‘갤럭시 S22’ 사전 예약 판매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위메프 또한 전 시리즈 모든 색상 제품을 판매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역대급 성능을 갖춘 ‘갤럭시 S22’ 시리즈가 공개되면서 사전 예약 신청 문의가 많았다“며 “언제든 고객이 찾는 인기 트렌드 상품을 좋은 혜택에 제공하는 커머스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