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엔씨(NC) 신규 IP 티징 공개, 리니지 의존증 날릴까
상태바
엔씨(NC) 신규 IP 티징 공개, 리니지 의존증 날릴까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2.1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엔씨(NC)소프트가 리니지 시리즈에 대한 의존도가 지나치다는 비판 여론을 반전시킬 수 있을까. 더 다양하고 글로벌하게 뻗어나가겠다는 각오와 함께 신규 지식재산권(IP)에 대한 힌트를 던졌다.

김택진 대표의 엔씨소프트는 14일 “NC가 신규 IP 티징(Teasing, 미리보기)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NC는 티징 영상에서 ▲ 프로젝트E ▲ 프로젝트R ▲ 프로젝트M ▲ BSS ▲ TL 등 개발 중인 신규 IP 5종을 소개했다. NC의 신작 IP들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뿐 아니라 인터랙티브 무비(Interactive Movie), 액션 배틀 로열(Action Battle Royale), 수집형 RPG(Role Playing Game) 등 다양한 장르를 포괄하고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NC는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개발 중인 신규 IP가 콘솔·PC·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신작 IP 중 ▲ 프로젝트E ▲ 프로젝트R ▲ 프로젝트M 등은 이번 영상에서 최초로 공개됐고 프로젝트E는 TL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으로 기획됐다. 신규 IP 중에서는 콘솔·PC 타이틀인 TL이 가장 먼저 출시되며 올해 하반기 글로벌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문영 NC PDMO(Principal Development Management Officer)는 “3월부터 신규 IP 관련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라며 “엔씨(NC)는 개발 단계부터 고객들과 다양한 형태로 소통을 확대하고 유저들의 피드백을 개발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