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41 (금)
BBQ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 쪽방촌 삼계탕 나눔
상태바
BBQ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 쪽방촌 삼계탕 나눔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2.02.14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BBQ) 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가 최근 설 연휴를 맞아 쪽방촌에 삼계탕 등 자사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전하며 온정을 나눴다.

올리버스 1기는 팀별로 지난 설 연휴 서울 종로구 창신동 쪽방촌에 거주하는 이웃 200가구에 닭곰탕, 삼계탕 등으로 구성된 자사 HMR 제품을 전달했다. 각 가구를 방문해 기부 물품을 나누고 어르신 말벗 봉사 및 쪽방촌 근방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올리버스 단원은 “어르신들이 환한 미소로 반겨주시고 많이 좋아해 주셔서 오히려 감사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통해 더 많은 분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사진=BBQ 제공]
[사진=BBQ 제공]

BBQ 관계자는 “설 연휴를 맞아 올리버스와 함께 어르신들께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이번 활동을 준비했다”며 “올리버스 뿐 아니라 치킨릴레이, 한부모 가정 지원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CSR)으로 보이지 않는 곳까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올리버스는 BBQ의 상징 황금올리브유의 ‘올리브(Olive)’와 우리를 의미하는 ‘어스(Us)’의 합성어로 ‘BBQ와 함께 하나되어’라는 의미와 ‘우리 함께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나누자’라는 목적이 담긴 대학생 봉사단 활동이다. 올리버스는 지난해 11월부터 뚝섬 한강공원 플로깅, 아동양육시설 및 자립생활관 치킨 전달, 유기견 보호센터 펫푸드 전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