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50 (금)
한국마사회 말산업 인턴십 지원사업 알아보기
상태바
한국마사회 말산업 인턴십 지원사업 알아보기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2.2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한국마사회가 인턴십 지원사업을 펼친다. 

정기환 회장이 최근 지휘봉을 잡은 한국마사회는 24일 "말산업 분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좋은 일자리 만들기 문화 확산을 위한 2022년 말산업 인턴십 지원사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말사업체와 말산업 인턴 모두에게 지원금, 컨설팅, 교육 등 여러 지원을 해주는 것이 주요내용이다. 

마사회는 말사업체에게 인건비 월 70만 원, 시설 운영 등에 대한 맞춤형 전문 컨설팅을, 인턴 지원자에게는 취업유지 지원금 월 30만 원과 보수교육 최대 12개월(기본 9개월+추가 3개월)을 지원한다.

말사업체 신청 요건으로는 ▲ 4대 보험 가입 ▲ 주5일·40시간에 해당하는 법정 최저임금 이상의 고정 급여 지급 ▲ 승마시설의 경우 시설 신고 ▲ 인턴 마사회 재직자 교육 참가 지원 약정 등이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인턴 신청 요건으로는 ① 말산업 전문인력 1·2차 양성기관 졸업(예정)자 또는 ② 일반 고교·대학의 말(축산) 관련 전공학과 졸업(예정)자이거나 ③ 말 관련 자격 취득자 혹은 ④ 사업신청일 기준 만 60세 이상인 자이다. 4가지 요건 중 한 가지 이상 해당하면 신청할 수 있다. 인턴은 기본 지원 기간 내에 한국마사회에서 실시하는 보수교육을 1회 이상 의무적으로 수강해야 한다.

오는 12월 3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총 지원 규모는 80명이다. 말사업체와 인턴 각각 말산업정보포털(호스피아) 홈페이지에 인턴십 DB 등록을 완료하고, 증빙 자료를 제출하면 선정 과정을 거쳐 지원대상이 확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호스피아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장기고용을 유도하기 위해 근로 유지 6개월·9개월 차 사업체와 인턴 모두에게 장기고용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과거 말산업 분야 유경력자인 경우 지원을 제한하던 조항을 삭제, 더 많은 말산업 전문인력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조건을 완화했다. 또한, 사전 부정수급 방지 체크리스트를 운영하는 등 관리 체계도 강화했다.

2016년 시작한 말산업 인턴십 지원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원하는 말산업 전문인력 고용 촉진을 위한 사업이다. 말산업 전문인력에게는 실무경험과 취업 기회를, 말사업체에게는 인건비 지원을 통한 경영부담 완화와 우수인력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