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KB국민은행 IT 아카데미, 디지털 인재 육성 교육 펼친다
상태바
KB국민은행 IT 아카데미, 디지털 인재 육성 교육 펼친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3.0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KB국민은행이 미래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해 청년 지원 프로젝트를 펼친다.

이재근 은행장의 KB국민은행은 “2일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IT 아카데미 ‘IT’s Your Life’ 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IT는 나의 일상’이라는 의미를 담은 ‘IT’s Your Life’ 교육은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디지털 분야의 인재 육성을 지원하기 위한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지난달 교육 참가자 모집을 시작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50명을 최종 선발했다. 참가자에게는 개인별 IT 역량 강화를 위한 자기주도 학습 지원을 시작으로 3개월 동안 집중 집합 교육, 다양한 팀프로젝트 수행 등 체계적인 IT 교육이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1대1 맞춤 취업 컨설팅 및 교육과정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 학습비가 지원되며 우수팀에게는 포상금과 KB국민은행 해외지점 탐방 기회도 주어진다.

이번 ‘IT’s Your Life’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홍문기 학생은 “IT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돼 기쁘다”며 “디지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전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산업 전반에 걸친 디지털 전환으로 IT 인재에 대한 사회적 니즈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며 “‘IT’s Your Life’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청년들이 미래산업의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ESG경영 확신 및 미래세대 육성을 위해 2006년부터 지속된 청소년 지원 대표 사회공헌사업을 ‘KB Dream Wave 2030’으로 재정비했다. ‘KB Dream Wave 2030’을 통해 2030년까지 추진할 사회공헌 목표를 수립하고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생애주기별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