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위메프 '위메이크잇' 캠페인, 사회적가치 실천 소비 제안
상태바
위메프 '위메이크잇' 캠페인, 사회적가치 실천 소비 제안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3.0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위메프가 창작자, 파트너사와 함께 소셜밸류(사회적 가치) 활동에 나선다.

위메프는 4일 “사회적 가치 실천 소셜밸류 캠페인 ‘위메이크잇(WE MAKE IT)’을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위메이크잇은 ‘더 나은 일상을 위한 발견’을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제로웨이스트·소셜임팩트 관련 상품을 창작자들과 협업해 제작하고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에게 가치 소비를 제안한다는 취지다.

[사진=위메프 제공]

 

캠페인은 ‘위메이크잇 오리지널’, ‘위메이크잇 큐레이션’, ‘위메이크잇 플러스’ 세가지 테마로 운영한다.

위메이크잇 오리지널은 창작자들과 함께 직접 상품을 제작하고 위메이크잇 큐레이션은 지속 가능한 브랜드를 발굴해 홍보 협업을 지원한다. 위메이크잇 플러스는 위메프 구성원들과 함께 하는 자원 순환 프로젝트, 외부 커뮤니티 연계 이벤트 등 다양한 소셜밸류 활동을 진행한다.

위메프는 지난해 2월부터 ▲ 폐비닐 공예 브랜드 ‘H22’ ▲ 물 큐레이션 브랜드 ‘심다’ ▲ 피박 업사이클링 기업 ‘커피큐브’ 등 친환경 상품을 제작해 지속 가능한 소비를 제안해왔다.

올해는 의미를 확장해 보다 다양한 소셜 임팩트를 전개해 나간다는 목표다. 이달부터 ▲ 클린뷰티 브랜드 ‘율립’ ▲ 어린이용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코코지’ 등 사회적 가치 소비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율립은 유기농·천연 재료의 립밤·립스틱 브랜드로, 최근 국내 최초 리필형 생분해 플라스틱(PLA) 소재 케이스를 선보였다. 위메프는 율립과 ‘Together, WE can MAKE IT’ 캠페인 영상을 제작하고 립밤 재고분을 크레용으로 업사이클링한 사은품을 제품 구매 고객에게 한정수량 선착순 증정한다. 

코코지는 아이들의 스크린 노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이다. 코코지 교육용 오디오 플레이어는 아이들이 스스로 손쉽게 전용 디바이스에서 동요·동화 등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들으며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상품으로 전자기기 화면 노출은 전혀 없다.

전하나 위메프 기업브랜딩 팀장은 “위메이크잇 캠페인을 통해 여러 창작자·파트너사와 함께 사회적 문제를 다양한 방법으로 풀어내고 이를 위메프 고객에게 제안하고자 한다”며 “창착자와 협업하는 상품 브랜딩 외에도 지속 가능한 브랜드를 발굴해 함께 성장하면서 가치 소비 상품 범위를 넓혀 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