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새앨범] 국내 대표 아이돌밴드 W24 첫 정규앨범 ‘White Album’ 오는 4일 발매
상태바
[새앨범] 국내 대표 아이돌밴드 W24 첫 정규앨범 ‘White Album’ 오는 4일 발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2.03.23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국내 대표 아이돌 밴드 W24가 첫 정규앨범을 내놓는다.

23일 제이아미엔터테인먼트는 "W24가 오는 4월 4일 첫 번째 정규앨범 ‘White Album’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W24의 이번 앨범은 데뷔 4년 만에 발매하는 첫 정규앨범으로 의미가 깊다. ‘이 밤 어둠 속을 밝힐게요’와 ‘꾸준히’ 두 곡의 더블 타이틀을 포함해 ‘Because of You’, ‘Missing You J’, ‘겨울 지나’, ‘약속할게’ 신곡 6곡과 기존 발표곡 ‘Love Me’, ‘널 알고 싶어’, ‘점퍼 챙겨 나와’, ‘좋아해요’, ‘무수히’, ‘어린 날’ 6곡의 리마스터링 버전을 포함해 총 12곡을 수록했다.

[사진=제이아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제이아미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이번 앨범은 ‘피규어 USB 앨범’으로 제작됐다. 멤버별로 출시되는 4종의 앨범에는 ‘피규어 USB 앨범’과 해당 멤버의 포토 카드, 그립톡이 함께 포함돼 있으며 기존에 발표한 곡의 리마스터링 버전은 오직 ‘피규어 USB 앨범’에만 담겨있다.

그동안 W24는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시도하며 성장해 나갔다. 이런 이유 때문에 이번 정규앨범에서도 다양한 스타일과 장르의 곡들을 담았다.

앨범의 타이틀인 ‘White Album’ 역시 동명의 애칭으로 불리며 오랜 시간 많은 팬들에게 명반으로 꼽히는 비틀즈 최초의 더블 앨범 ‘The Beatles’ 앨범과 같이 장르를 초월한 W24의 음악이 오래도록 기억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제목이다.

앨범 발매와 함께 W24는 첫 번째 정규앨범 ‘White Alum’ 발매 기념 콘서트를 개최한다. 오는 4월 8일과 9일 양일간 아가파오홀에서 열리는 콘서트는 이번 앨범에 수록된 신곡들과 뮤직비디오를 최초로 공개하는 자리다.

한편 W24는 2018년 데뷔 초부터 국내는 물론 라틴 아메리카, 유럽, 미국 등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글로벌 아이돌 밴드로 성장해왔다. 지금까지 총 2장의 미니앨범과 12장의 디지털 싱글을 발매했다. 2020 아시안 탑 밴드 우승, 2021 인디스땅스 3위에 오르는 등 데뷔 시절부터 실력을 인정받았다.

현재 자체 제작 컨텐츠 ‘먹고 즐기고 노래하라’ 시즌 1,2, ‘홈 레코딩 프로젝트’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늘 새로운 모습을 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W24는 4월 중순 “2022 W24 영국 투어 콘서트’를 시작으로 ‘일본 투어’, ‘라틴 아메리카 투어’ 등 활발한 해외 투어 콘서트를 계획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