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33 (금)
교원KRT "국내 입국 무격리, 해외 패키지 예약 900% 증가"
상태바
교원KRT "국내 입국 무격리, 해외 패키지 예약 900% 증가"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3.2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접종을 완료한 해외 입국자의 자가격리가 면제됨에 따라 패키지 상품 수요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교원KRT는 "홈페이지 내 3월 11일~23일 간 해외여행상품 예약률이 전 동기간(2월 26일~3월 10일) 대비해 900%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교원KRT에 따르면 앞서 지난 13일 홈쇼핑 채널을 통해 선보인 ‘필리핀 클락 골프 여행’ 상품은 방송 한 시간 만에 매출 7억원을 돌파하고, 17일 판매한 ‘하와이 패키지여행’ 상품은 90억원이 넘는 주문 금액을 기록한 바 있다.

 

[사진=교원KRT 제공]
[사진=교원KRT 제공]

 

교원KRT는 "이번 자가격리 면제 조치 이후 트래블버블 지역 외 미주, 유럽을 중심으로 동남아, 대양주 국가들의 여행상품 예약 및 판매, 출발을 본격화 했다"고 전했다. 인기상품으로는 △사이판 에어서울전세기 상품 △다시 스페인 9일 상품 △이탈리아일주 9일 상품 △터키 10일 상품 등이 있다. ‘터키 10일’ 상품의 경우 지난 21일 출발을 확정 짓고 업계 최초로 가장 빠르게 출발했다.

뿐만 아니라 교원KRT는 홈쇼핑 전용 상품을 구축하고, 자사 홈페이지부터 홈쇼핑 채널까지 판매 채널을 다양화한다. 오는 27일 CJ온스타일에서 ‘스페인 및 이탈리아 일주 9일’ 패키지 판매를 앞두고 있다. 오는 4월 CJ온스타일에서 터키와 북유럽, 스위스 및 프랑스 상품을, 롯데홈쇼핑에서는 방콕 및 필리핀 클락 골프여행, 괌 츠바키 패키지여행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교원KRT 관계자는 “21일부터 국내 입국 무격리가 시행됨에 따라 유럽 및 미주, 동남아 여행지 뿐만 아니라 신혼여행이나 골프투어 등 특수목적 여행에 대한 고객들의 문의와 관심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며, 꾸준한 모객을 유지하고 있다"며 "미취학 아동을 동반한 패키지여행 상품 등 획일화된 여행 상품에서 벗어나 고객 니즈에 맞춘 국내외 여행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