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41 (금)
가수 소찬휘 대경대 K-POP 모던음악과 학과장 임용 '후학양성 노력 결실'
상태바
가수 소찬휘 대경대 K-POP 모던음악과 학과장 임용 '후학양성 노력 결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2.04.0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가수 소찬휘가 대학 음악과 학과장을 맡고 후학양성을 위한 활동에 나섰다.

4일 AW엔터테인먼트는 "소찬휘가 지난 3월 대경대학교 서울 한류 캠퍼스 K-POP 모던음악과의 학과장으로 임용되었다"고 밝혔다.

소찬휘는 지난 2001년부터 같은 학교 겸임교수를 시작으로 18년째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특히 18년째 음악교수로 활동하며 여러 후배 뮤지션들을 길러냈다. 이를 토대로 현재 음악과 관련된 여러 분야에서 수 많은 제자들이 활약 중이다.

[사진=AW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AW엔터테인먼트 제공]

 

소찬휘는 "‘K-POP를 이끌어나갈 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뮤지션이 되고 싶은 학생들에게 길잡이가 돼 주고 싶다"라며 "대한민국 대중음악의 미래를 함께한다는 사명감으로 임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난 1988년 밴드 이브의 기타리스트로 음악계에 데뷔한 소찬휘는 1992년 제1회 SBS 신세대 가요제 은상을 계기로 솔로 뮤지션으로 변신해 수많은 히트곡을 남기며 현재까지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교양 프로그램 KBS ‘백투더뮤직’을 통해 MC로서 대한민국 대중음악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전하며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