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시몬스 침대, 브레이킹 국가대표 김예리∙전지예 공식 후원
상태바
시몬스 침대, 브레이킹 국가대표 김예리∙전지예 공식 후원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4.0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 침대가 오는 9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브레이킹 국가대표 김예리·전지예를 후원한다.

시몬스 침대는 "김예리·전지예와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댄서이자 국가대표로서 또 다른 도약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브레이크 댄스 또는 비보잉으로 더 잘 알려진 ‘브레이킹’은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2024 파리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돼 스포츠의 한 분야로 성장하며 입지를 굳히고 있다. 특히 예능 프로그램 ‘스우파(스트릿 우먼 파이터)’, ‘스걸파(스트릿 걸스 파이터)’를 필두로 한 댄스 신드롬과 더불어 더욱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시몬스 침대 제공]
[사진=시몬스 침대 제공]

 

리듬감 있는 퍼포먼스와 파워풀한 기술이 특기인 김예리(활동명: 옐(YELL))는 지난 2018년 부에노스아이레스 유스올림픽에서 비걸부문 동메달을 차지하며 성장 가능성을 전 세계에 널리 알렸다. 지난해에는 국내 브레이킹 K 시리즈 2차 대회와 파이널 대회에서 우승, 레드불 BC 원(One) E-배틀에서는 준우승을, 국내 브레이킹 K 시리즈 2차 대회와 파이널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기세를 이어갔다. 또한 지난해 ‘스우파’에 출연하며 대중적인 인기도 얻었다. 

폭발적인 에너지와 고난도 기술을 구사하는 전지예(활동명: FRESHBELLA)는 2021년 울산 시티 록커스(City Rockers), 브레이킹 K 시리즈 1차 대회, 레드불 BC 원 사이퍼(One Cypher) 코리아를 연거푸 석권, 기대주로 떠올랐다. 이어 지난해 브레이킹 K 파이널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기대감을 더했다. 최근에는 JTBC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에 출연, 화려한 댄스 솜씨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예리·전지예는 오는 9월 중국 항저우에서 개막하는 제19회 아시안게임에 나란히 출격해 브레이킹 종목 사상 첫 메달 도전에 나선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