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컴투스, 콘텐츠문학상 수상작 엮어 독자들에 전한다
상태바
컴투스, 콘텐츠문학상 수상작 엮어 독자들에 전한다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4.22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컴투스가 스토리 공모전 당선작을 독자들에게 소개한다.

송재준, 이주환 대표의 컴투스는 22일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의 수상작품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미래 게임 및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우수한 창작 인재 발굴을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컴투스 제공]

 

지난해 공모전은 게임과 더불어 웹툰, 웹소설, 장편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 가능한 스토리 발굴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으며 ‘자유 주제’와 ‘지정 주제’ 2개 부문에서 총 400여 편의 작품이 응모됐다. 컴투스의 계열사이자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케나즈, 고즈넉이엔티가 심사에 함께 참여해 2차 창작물 제작에 대한 가능성과 작품성, 대중성 등의 평가 기준을 기반으로 최종 7편의 당선작을 선정했다.

이번 수상 작품집 출간을 통해 수상 작가들의 성취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더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 가능한 각각의 작품 세계를 독자들에게 전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작품집은 로맨틱한 감성 그림체로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김스타’와 협업해 꾸며졌다. 표지는 공모전 공식 BI인 ‘열린 문’을 상징하는 프레임에 대상 작품인 ‘당신의 꽃’ 삽화를 적용해 디자인됐으며 본문 속에서는 각 작품별 세계관을 매력적인 화풍으로 표현한 일러스트들도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는 지난해 공모전 수상자를 기존 5명에서 7명으로 확대하고 총 4000만 원 규모의 역대 최대 상금과 함께 수상자들의 창작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특전을 내세우며 수많은 예비 창작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 또 시상식은 창작자의 상상과 꿈을 현실화하는 문학상의 지향점과 닿아 있는 컴투스의 메타버스 플랫폼에 ‘컴투버스’에 무대를 마련해 메타버스 공간 속에서 수상자들과 기쁨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2021 및 지난 수상작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모전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