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엔씨 리니지W 첫 공성전, 리니지 IP 중 역대 최고
상태바
엔씨 리니지W 첫 공성전, 리니지 IP 중 역대 최고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4.2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엔씨(NC)소프트 대표 게임 리니지W의 신기록 행진이 이어지고 있다.

김택진 대표의 NC소프트는 26일 자사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지난 24일 열린 첫번째 공성전의 주요 기록들을 공개했다. 이날 공성전에는 8만 이상이 참여하는 등 기존 리니지 IP(지식재산권) 게임의 공성전 기록들을 경신했다. 리니지W 일일 이용자 수 120만명의 7%에 이르는 수치다.

공성전은 다수의 혈맹이 성의 지배권을 놓고 대결하는 리니지 IP의 핵심 콘텐츠다. 켄트성에서 벌어진 리니지W의 첫 공성전에는 8만 명 이상(월드 평균 4500명 가량)이 참여했다. 글로벌 참가자 비중은 58%에 이른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공성전이 진행된 50분간 총 4107만 회 PvP(Player vs Player)가 발생했다. 공성전에 참가한 이용자들은 560억 아데나(게임 내 재화)를 소모했다. 모든 지표는 역대 리니지 시리즈 중 최고치다.

리니지W는 수호탑을 파괴하고 면류관을 획득하면 성을 점령하는 기존 방식을 유지했다. 이용자들이 익숙한 방식을 채택하면서도 공성 병기 등을 제작해 리니지W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는 앞으로도 매주 일요일 오후 8시에 공성 선포 후 9시부터 공성전에 참여할 수 있다. NC는 다음달 1일 예정된 공성전부터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켄트성을 지키는 NPC(Non-Player Character)의 공략 난이도를 완화하는 등 콘텐츠를 개선할 계획이다.

리니지W는 내달 4일 두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다크엘프’, 신규 지역 ‘침묵의 동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다크엘프를 새롭게 육성하거나 ‘클래스 체인지’를 통해 기존 클래스에서 다크엘프로 전환 가능하다. 업데이트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이벤트에 참여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리니지W 공식 홈페이지 및 ‘2nd 에피소드 : 다크엘프’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