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가요계에도 돌아온 봄, 5월 컴백 대전
상태바
가요계에도 돌아온 봄, 5월 컴백 대전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5.02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국내 오미크론 변이 유행이 뚜렷한 감소세를 보이면서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는 등 5월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큰 가운데, 가요계 스타들도 본격적으로 컴백에 시동을 걸고 있다.

폭 넓은 연령의 국내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임영웅부터 탄탄한 팬덤을 바탕으로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 호성적을 내고 있는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대형 가수들이 5월 가요계에 돌풍을 예고한다.

 

가수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제공]

 

임영웅은 2일 데뷔 첫 정규앨범 '아임 히어로(IM HERO)'를 발매하고 팬들을 만난다.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는 가수 이적이 작사와 작곡에, 정재일이 스트링 편곡에 참여한 감성 발라드 장르의 곡이다.

임영웅 소속사 물고기뮤직 측은 "사람 이야기와 사랑 이야기, 세상 이야기가 12곡에 고스란히 담겨있고, 각 곡마다 유기적으로 스토리가 이어지기에 첫 트랙부터 마지막 트랙까지 한 번에 듣는 것을 추천한다. 트랙 순서 배열 고민만 수개월을 했다"고 밝혀 기대감을 높였다.

다채로운 모습을 담은 정규앨범으로 대중을 만날 예정인 임영웅은 6일 고양을 시작으로 전국투어 콘서트를 개최한다.

 

가수 정세운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싱어송라이돌' 정세운은 11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웨어 이즈 마이 가든!(Where is my Garden!)'을 발매하고 한층 더 성숙해진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타이틀곡 '롤러 코스터'는 롤러 코스터에서 느낄 수 있는 감정을 빗댄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작사가 김이나가 지난 활동곡 '세이 예스(SAY YES)'에 이어 다시 한 번 작사에 참여했다.

강다니엘은 24일 약 1년 만에 신보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기존 방식보다 더 다양하고 흥미로운 소통을 기획하고 있다. 페스티벌처럼 다 같이 즐기는 의미 있는 컴백 프로모션을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룹에서 솔로로 완벽 변신한 이들의 컴백도 이어진다. 슈퍼주니어 려욱은 3일 세 번째 미니앨범 '어 와일드 로즈(A Wild Rose)'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오늘만은(Hiding Words)'을 비롯한 완성도 높은 총 7곡의 신곡을 선보인다. 소녀시대 효연은 16일 첫 미니앨범 '휩(DEEP)'을 발매하며 '퍼포먼스 퀸'의 저력을 입증한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대세 자리를 놓고 치열하게 경쟁할 보이그룹의 컴백 러시도 대기 중이다. 그룹 아이콘은 3일 네 번째 미니앨범 ‘플래시백(FLASHBACK)’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너라는 이유(BUT YOU)’는 1980년대 팝 음악을 현대적인 사운드로 재해석한 신스웨이브 장르다.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하는 마음을 솔직하게 고백하는 가사가 인상적인 노래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오는 9일 미니 4집 ‘미니소드2: 서스데이스 차일드(minisode 2: Thursday's Child)'를 발매하고 '4세대 리더' 굳히기에 나선다. 타이틀곡 '굿 보이 곤 배드(Good Boy Gone Bad)'는 록 사운드가 가미된 하드코어 힙합 장르의 곡이다. 소년이 첫 이별 후 느끼는 다크한 감정에 솔직하게 반응하고 흑화하는 모습을 직관적이고 임팩트 있는 멜로디로 그려냈다.

아스트로는 16일 세 번째 정규앨범 '드라이브 투 더 스태리 로드(Drive to the Starry Road)'를 발매한다. 지난해 4월 발매했던 정규 2집 '올 유어스(All Yours)' 이후 약 1년 만에 공개하는 정규 앨범이며, 타이틀곡 '캔디 슈가 팝(Candy Sugar Pop)'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총 11곡이 수록된다.

 

그룹 세븐틴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에이비식스(AB6IX)는 18일 새 미니앨범 '에이 투 비(A to B)'를 발표한다. 올해 1월 선보인 스페셜 음반 '컴플리트 위드 유'(COMPLETE WITH YOU) 이후 약 4개월 만의 신보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컴백 소식을 알리는 사진을 공개하며 "그간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쌓아온 에이비식스가 어떤 음악과 콘텐츠를 선보일지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지난달 15일 선공개한 영어곡 '달링(Darl+ing)'으로 해외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휩쓴 세븐틴은 27일 정규 4집 '페이스 더 선(Face the Sun)'을 발매한다.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9일까지 '페이스 더 선'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되고, 오피셜 포토와 트랙리스트, 하이라이트 메들리, 오피셜 티저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컴백일인까지 차례로 베일을 벗는다.

그룹 빅톤 역시 이달 말 컴백을 앞두고 있다.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 측은 2일 “빅톤이 오는 5월 말 새 앨범 발매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빅톤은 지난 1월 싱글 3집 ‘크로노그래프(Chronograph)’ 활동 이후 4개월 여만에 초고속 컴백을 확정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