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28 13:07 (월)
부영그룹, 태백소방서와 '안전사고 최소화' 합동점검
상태바
부영그룹, 태백소방서와 '안전사고 최소화' 합동점검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5.0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부영그룹이 태백소방서와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한 대대적 점검에 나섰다.

부영그룹은 "지난달 28일 태백 황지동 부영아파트 신축공사 현장에서 태백소방서와 함께 합동으로 안전 점검을 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봄철 화재 예방대책과 용접 같은 화기 취급이 많은 현장 점검과 근로자 안전교육을 중심으로 ▲건축 공사장 용접·용단 작업 시 안전 수칙 준수 ▲임시 소방시설 설치ㆍ관리 상태 확인 ▲건축 공사장 화재 예방 등을 세부적으로 점검했다.

[사진=부영그룹 제공]
[사진=부영그룹 제공]

부영그룹 관계자는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위험을 최소화하고 안전 경영 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이번 점검에 관해 설명했다.

부영그룹은 올해 안전보건 경영 방침을 ‘지금, 나부터 법규 및 규정을 준수하여 안전 제일 문화 정착’으로 정하고 ‘중대 산업재해 0(ZERO)’, ‘3대 안전·보건 관리 체계 강화’, ‘협력업체 안전·보건 관리 체계 육성 및 지원’을 목표로 현장사무실, 안전교육장, 안전조회장 등에 게시하고 안전관리에 노력을 쏟고 있다.

구체적인 추진계획으로는 CEO 안전 경영강화, 부서별 연간 안전·보건 계획 수립 및 분기별 이행 보고,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 확장, 안전사고 예방 및 재해예방 전문 지도기관 컨설팅, 보건 관리시스템 구축 및 운영, 협력업체 KOSHA-MS 구축 및 컨설팅 등도 시행하고 있다.

특히 기술 안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사전교육 및 지도 점검을 강화하고 있으며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의 시행을 앞두고 재해예방 전문지도 기관의 컨설팅을 통해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 사항 이행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