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28 16:36 (화)
로스트아크 서구권서 동시 접속수 63만 돌파, 스팀 RPG 독보적 1위
상태바
로스트아크 서구권서 동시 접속수 63만 돌파, 스팀 RPG 독보적 1위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5.1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가 서구권에서도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10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북미·유럽·남미·호주에 서비스되고 있는 스팀 버전에서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이후 동시 접속자 수가 크게 증가해 9일에는 63만 명을 돌파했다”며 “또 론칭 후 3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스팀 인기 차트 TOP 3,  RPG 부문에서는 압도적인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로스트아크는 지난달 21일 스팀 론칭 이후 최초로 신규 클래스 ‘창술사’를 업데이트하고 신규 대륙 ‘베른 남부’를 선보이며 모험 지역을 더욱 확장했다. 특히 ‘베른 남부’는 지난해 국내에서 로스트아크가 보여준 흥행 신화의 신호탄이 된 콘텐츠로 영화를 보는 듯한 전투 연출과 탄탄한 스토리로 해외 미디어와 모험가들 사이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북미 유명 게임 매체 MMORPG.COM은 “몰입감 높은 스토리와 놀라운 전투가 합쳐졌다”고 평가했으며 프랑스 전문 게임 매체 IGN는 “이번 업데이트는 스릴감 넘치는 전투 외에도 예술적이고 아름다운 서사를 선사한다”고 호평했다. 이들 매체 뿐만 아니라 독일의 TAG24, 이탈리아의 Multiplayer.it과 같은 서구권의 유력 매체에서 직접 플레이 해보기를 추천하는 등 긍정적인 리뷰가 줄을 잇고 있다.

이번 스팀 버전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신규 클래스 창술사도 호평을 받고 있다. 북미 주요 매체들은 창술사 특유의 빠른 속도감과 스탠스 변화를 통해 로스트아크의 최대 장점 중 하나인 전투를 보다 다이나믹하게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힘입어 로스트아크는 서구권에서 동시 접속자 수가 다시 크게 증가하며 스팀 실시간 인기 차트 1위를 탈환하는 등 글로벌 최정상급 MMORPG로서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출시 후 3개월 가량이 흘렀지만 일 평균 50만 명대 동시 접속자 수를 유지하고 있어 장기 흥행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스마일게이트 RPG와 아마존 게임즈는 오는 19일 신규 군단장 레이드 ‘발탄’ 과 신규 클래스 ‘디스트로이어’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지금의 상승세를 더욱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로스트아크는 론칭 이후 지금까지 스팀 인기 차트 최상위 권에서 꾸준히 경쟁하며 장기 흥행 타이틀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로스트아크의 핵심 엔드 콘텐츠인 ‘군단장 레이드’를 비롯해 아직 서구권 모험가분들에게 선보여드리지 못한 방대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해나갈 예정”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로스트아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