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1 14:16 (목)
hy-신한카드 MOU "프레시매니저가 카드 배송"
상태바
hy-신한카드 MOU "프레시매니저가 카드 배송"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5.1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유통전문기업 hy가 신한카드와 손잡고 ‘신용카드 약속배송 서비스’를 추진한다.

hy는 "12일 신한카드와 ‘금융과 유통을 융합하는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김병진 hy 대표 및 노용훈 신한카드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hy 본사에서 열렸다.

 

[사진=hy 제공]
[사진=hy 제공]

 

hy에 따르면 협약에 따라 hy 프레시 매니저가 신규 또는 재발급한 신한카드를 해당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 전달한다. 고객은 배송원의 정보와 배송 시간을 미리 알 수 있어 편리하다. 서비스는 금년 하반기부터 시행한다.

이는 hy가 4월 본격화한 제휴 배송사업의 일환이다. 1만1000명 규모의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자체 배송 시스템이 없거나, hy 유통망을 이용하고 싶은 업체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풀필먼트 서비스(물류 일괄 대행 서비스)로, 배송 품목은 신용카드를 비롯해 정기구독형 면도기,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이다.

협업을 통해 hy는 신사업 확대를, 신한카드는 1인 가구 등에 대한 카드 배송 만족도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양사는 hy 온라인몰 ‘프레딧’과 신한카드 온라인 플랫폼 ‘신한플레이’를 연동해 포인트 및 적립금 혜택을 공유하고, 프레딧 회원 전용 제휴카드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협력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병진 hy 대표이사는 “신한카드와 함께 약속배송 서비스를 시작하게 됨으로써 유통과 금융을 융합한 고객중심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프레딧 배송서비스의 편리함과 정확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