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SK매직 음식물처리기, 국내 최초 제습기 원리 적용
상태바
SK매직 음식물처리기, 국내 최초 제습기 원리 적용
  • 김지원
  • 승인 2022.06.0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SK매직이 국내 최초 제습기 원리를 적용, 냄새·습기 배출이 없는 음식물처리기를 선보인다.

SK매직은 "오는 10일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의 출시를 앞두고 30일까지 예약 판매 및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SK매직에 따르면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는 국내 최초 ‘순환 제습 건조분쇄 기술’을 적용한 친환경 음식물처리기다. 단순 건조분쇄 방식의 음식물처리기가 아닌 공기 중 습기를 물로 바꾸는 제습기 원리를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음식물 냄새와 습기를 투명한 물로 응축해 배수구로 배출함으로써 환경오염이 없는 친환경 음식물처리기다.

 

[사진=SK매직 제공]
[사진=SK매직 제공]

 

음식물을 처리하며 발생하는 각종 냄새와 습기를 외부로 방출하지 않아 고온 다습한 여름에도 냄새, 세균, 곰팡이 걱정없이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미세한 냄새까지 99.9% 이상 제거하는 ‘감압 청정 필터’를 추가 적용해 습증기로 인한 필터 오염과 악취, 세균 증식 등의 문제를 한번 더 차단한다. 여기에 음식물을 담아 처리하는 건조통을 고온 가열해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각종 바이러스 및 세균을 99.9% 살균함으로써 항상 깨끗하고 위생적인 제품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복잡한 설정없이 한 번의 터치로 사용 가능하며, 작동 후에는 적정 온도에 도달하기 전까지 도어가 자동으로 잠겨 안전 사고를 예방한다. 이 밖에 원터치 세척, 저소음 설계, 동작(걸림)방지 등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2단 분리형 구조로 설계된 ‘전용 보관 스탠드’를 추가해 사용할 경우, 허리를 굽히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SK매직은 지난 2008년 음식물처리기를 선보였으며, 냄새 걱정없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음식물처리기를 개발하기 위해 오랜 시간 투자와 연구를 아끼지 않았다”며 “앞으로도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고객에게 건강, 편리, 친환경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생활구독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