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8 14:07 (화)
넥슨 '피파온라인4', 도서산간 유소년 축구 교실 연다
상태바
넥슨 '피파온라인4', 도서산간 유소년 축구 교실 연다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6.03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넥슨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FIFA 온라인 4)’가 도서산간 유소년 축구팀 후원에 나섰다.

이정헌 대표의 넥슨은 3일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IFA(피파) 온라인 4’의 도서산간 지역 유소년 후원 프로그램 ‘U12 Ground N 팝업 축구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열악한 환경에 놓인 도서산간 지역의 유소년들에게 축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풀뿌리 축구 저변을 넓히고자 마련됐다. 후원 대상으로 선정된 무주초등학교, 진도초등학교, 주문진초등학교 등 전국 8개 유소년 축구팀에는 각각 400만 원 상당 축구 용품을 지원하며 아이들에게 친숙한 국가대표 축구선수 출신 이천수와 조원희가 현장 교육을 위해 직접 차량을 몰고 학교를 방문한다.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프로그램 과정 전반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FIFA 온라인 4’ 공식 유튜브 채널에 순차 공개할 계획이다. 영상은 이천수와 조원희가 차량을 몰고 도서산간 지역의 학교를 찾아가는 여정, 그리고 학교에서 아이들과 즐겁게 어울리며 축구를 가르치는 순간을 예능형 콘텐츠로 풀어낸다. 이를 통해 두 사람이 갖는 유소년 축구 교육에 대한 철학, 방식 등을 진솔하고 유쾌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박정무 넥슨 그룹장은 “우리의 지원으로 도서산간 지역에 보탬이 돼 누구나 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 축구 환경으로 거듭나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영상 콘텐츠도 즐겁게 시청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넥슨은 연초 유소년 축구 지원에 적극 투자하고 축구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자 ‘Ground N’을 출범했다. 각 연령대에 맞는 지원책을 펼쳐 U11(11세 이하)부터 U18까지 폭 넓게 아우르는 통합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지난 1월에는 ‘Ground N’의 첫 번째 순서로 유소년 축구 동계훈련 지원 프로그램 ‘Ground N 스토브리그 In 남해’를 실시했다.

‘U12 Ground N 팝업 축구 교실’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FIFA 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