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2022 '서머 퀸' 걸그룹은? 벌써 뜨거운 컴백 대전
상태바
2022 '서머 퀸' 걸그룹은? 벌써 뜨거운 컴백 대전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6.10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여름 가요계를 시원하게 물들일 걸그룹이 줄줄이 컴백을 앞두고 있다.

'여름=걸그룹'이라는 흥행 공식을 이어가고, '서머 퀸' 타이틀을 쟁취하기 위한 걸그룹들의 컴백 전쟁이 초여름부터 치열하다.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퀸덤2'에 출연했던 케플러·이달의 소녀·우주소녀가 컴백 대전의 문을 열고, 프로미스나인·에스파 등 4세대 리더 자리를 다투는 이들도 내달 가요계에 출격한다. '레전드급' 걸그룹의 컴백도 예정돼 있다.

 

그룹 케플러 [사진=웨이크원, 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케플러(Kep1er, 최유진·샤오팅·마시로·김채현·김다연·히카루·휴닝바히에·서영은·강예서)는 20일 미니앨범 ‘더블라스트’(DOUBLAST)를 발매하고 두 번째 활동에 돌입한다. 꿈이 현실이 될 모험 이야기를 풀어낸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업!(Up!)'을 비롯해 총 다섯 곡이 수록된다.

데뷔곡 '와다다(WA DA DA)'에 이어 선보이는 타이틀곡 '업!'은 행복이라는 이름의 꿈의 섬 '케플러 아일랜드'에 첫발을 내디딘 케플러의 여정을 아기자기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같은 날 이달의 소녀(LOONA, 희진·현진·하슬·여진·비비·김립·진솔·최리·이브·츄·고원·올리비아 혜) 역시 서머 스페셜 미니 앨범 '플립 댓(Flip That)'을 발표한다. 이달의 소녀가 완전체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서머 스페셜 앨범이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플립 댓'은 하우스 기반의 곡으로 세상을 뒤집겠다는 소녀들의 당찬 포부를 담고 있다. 후렴구의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인상적으로, 쉴 틈 없이 변하는 리듬과 다채로운 구성 속 이달의 소녀만의 밝은 에너지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그룹 이달의 소녀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우주소녀(WJSN, 설아·엑시·보나·성소·은서·다영·다원·수빈·선의·여름·미기·루다·연정)는 내달 5일 스페셜 싱글 앨범 '시퀀스'를 발매하고 '퀸덤2' 최종 우승의 열기를 이어간다. 오는 14일 첫 번째 콘셉트 포토 공개를 시작으로 트랙리스트, 무드 필름, 앨범 프리뷰, 뮤직비디오 티저 등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우주소녀는 컴백에 앞서 오는 11~12일 양일 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단독 콘서트 '2022 우주소녀 콘서트 '원더랜드'를 개최하며, 앨범 발매 당일인 내달 5일에는 컴백쇼와 함께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퀸덤2'에서 믿고 듣는 가창력과 퍼포먼스로 호평받은 효린 역시 내달 중 컴백을 앞두고 있다. 그룹 씨스타가 K팝 대표 '서머 퀸'으로 활약한 만큼, 효린의 여름 컴백에도 큰 기대가 모인다.

 

그룹 에스파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런가하면 차세대 '서머 퀸'을 노리는 그룹 프로미스나인(fromis_9, 이새롬·송하영·장규리·박지원·노지선·이서연·이채영·이나경·백지헌)은 오는 27일 미니 5집 '프롬 아워 메멘토 박스(from our Memento Box)'를 발매하고 여름 가요계를 정조준한다.

타이틀곡 '스테이 디스 웨이(Stay This Way)'는 해 질 무렵 ‘즉흥 여행’을 떠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생각이 들 만큼 신나고 중독성 넘치는 후렴과 댄서블한 팝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브리지가 매력적인 곡이다.

최근 LA 쇼케이스 개최 소식을 알리며 미국 진출을 확정한 에스파(aespa, 카리나·윈터·지젤·닝닝)는 오는 24일 영어 싱글 '라이프 투 쇼트(Life’s Too Short)' 발표에 이어 내달 8일 미니 2집 '걸스(Girls)'를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 발매한다.

지난 2020년 11월 데뷔 이래 데뷔곡 '블랙맘바'(Black Mamba)부터 '넥스트 레벨'(Next Level)과 '새비지'(Savage)에 이르기까지 3연타 히트에 성공한 에스파의 신보는 일주일 만에 선주문량 100만장을 넘어서며 자체 최고 기록은 물론 밀리언셀러 등극까지 예고해 가요계 팬들의 시선을 모은다.

걸그룹 계의 '리빙 레전드' 소녀시대(태연·써니·티파니·효연·유리·수영·윤아·서현)까지 올 여름 컴백 전쟁에 합류한다. 올 8월 데뷔 15주년을 맞이한 소녀시대는 오랫동안 뜨거운 사랑과 응원을 보내준 팬들을 위한 새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지난 2017년 8월 발매한 정규 6집 '홀리데이 나이트'(Holiday Night) 이후 약 5년 만의 컴백이자, 8명의 멤버가 모두 함께 하는 완전체 컴백이다.

완전체 컴백과 함께 다양한 활동 계획을 밝힌 소녀시대는 컴백에 앞서 7월 초 단독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다채로운 예능 세계를 체험해보는 콘셉트의 완전체 예능을 통해 멤버들의 친근한 매력을 엿볼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