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2 08:28 (일)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 싸이 옆 '그 모델' 정체는?
상태바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 싸이 옆 '그 모델' 정체는?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6.1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가상인간 모델 '류이드'와 가수 싸이가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를 위해 뭉쳤다.

롯데칠성음료는 "가상인간(버추얼 휴먼, Virtual Human) '류이드(RyuID)'와 가수 싸이가 함께한 제로 칼로리 사이다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류이드는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에스팀’과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가 공동 운영하는 국내 최초 패션모델 가상인간이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가상인간 류이드와 최근 정규 9집 앨범 ‘싸다9’를 발표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싸이가 만나 ‘없어도 되는 건 빼고 살자’라는 제로라이프(Zero Life) 콘셉트를 전달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인간의 한계 없이 이상적인 삶을 즐기는 가상인간 류이드와 한국을 넘어 세계를 무대로 망설임 없이 하고 싶은 음악을 펼치는 싸이를 앞세워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칠성사이다 제로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아티스트 싸이가 제로라이프를 콘셉트로 직접 작사, 작곡한 칠성사이다 제로 CM송을 통해 제로라이프의 의미를 전달한다.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된 CM송 뮤직비디오에서 제로 라이프를 즐기는 류이드의 힙한 삶과 싸이의 재치있는 퍼포먼스를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난해 1월 출시돼 국내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칠성사이다 제로에 대한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가상인간 류이드와 가수 싸이의 컬래버레이션 광고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추후 다양한 온, 오프라인 이벤트를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제로라이프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