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4:53 (화)
스마트스테이션 전문기업 드웰링, 이든프라퍼티와 업무제휴 협약
상태바
스마트스테이션 전문기업 드웰링, 이든프라퍼티와 업무제휴 협약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6.1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토털 에어케어 기반의 스마트스테이션 전문기업 주식회사 드웰링이 통합 건물관리 플랫폼 구축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든프라퍼티 주식회사와 스마트스테이션 사업의 관리, 운영 및 투자에 대한 전략적 업무제휴 계약을 맺었다.

드웰링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에 자리한 드웰링 본사에서 양 사 주요 임원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계약을 체결하고, 다방면으로 스마트스테이션을 사용하는 시민들의 편의 증진과 안전한 운영에 필요한 주요 사업을 함께하는 데 뜻을 모았다"고 16일 밝혔다.

이든프라퍼티의 모회사 맥서브는 시설물 관리 및 기업 운영 전반에 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 기업이며, 지난 2월 신세계프라퍼티와 합작법인 SMPMC를 설립하는 등 시설관리 분야 노하우와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왼쪽부터) 전정환 드웰링 대표, 김왕식 이든프라퍼티 회장 [사진=드웰링 제공]

 

드웰링은 4차산업 핵심기술인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Data) 등을 기반으로 실내·외 공기질 측정,감시 및 정화시스템을 통해 (초)미세먼지 유해화학물질, 세균 및 악취 등을 개선, 환경 선진국형 삶의 질을 제공하는 4차산업 융복합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안정적인 수익 창출 및 ESG경영을 바탕으로 2023년 하반기 기업공개(IPO)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2021년부터 서울특별시 '스마트 버스 스테이션' 시범 사업자로 선정된 이후 스마트 버스 스테이션 설치와 운영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서울 시내 중앙차로 및 가로변 정류소, 미세먼지프리존 등 총 1200 개소의 운영사업자로 선정되면서 광고지면 4500여 개를 확보, 단일기업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 디지털 옥외광고(DOOH, Digital Out-of-Home) 지면을 보유하고 있다.

드웰링에 따르면 이든프라퍼티와의 전략적 업무제휴 계약은 △스마트스테이션 관리 사업 △옥외광고 사업 △스마트스테이션 공동투자 사업 △그 외 운영플랫폼 및 폐쇄회로(CC)TV를 활용한 시민편의 서비스 제공 사업 전반에 걸쳐 협업한다는 내용이다.

이날 계약식에서 전정환 드웰링 대표는 "이든프라퍼티가 보유한 첨단 시설물 관리 시스템과 운영 경험을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앞으로 착수할 스마트스테이션 관련 사업들에 추진력이 더해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기대했다.

김왕식 이든프라퍼티 회장 역시 "이렇게 짧은 시간 만에 빠르게 성장한 탄탄한 기업이 공익을 위해 벌이는 사업에 힘을 보탤 수 있게 돼 기쁘다. 앞으로 보다 많은 의미있는 일들을 벌여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