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49 (화)
전남 무안 7월 분양, 남악신도시 오룡지구 우미린
상태바
전남 무안 7월 분양, 남악신도시 오룡지구 우미린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6.2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전라남도 무안군에 아파트가 들어선다. 

우미건설은 7월 남악신도시 오룡지구에서 무안 오룡지구 우미린 1,2차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남악신도시 오룡지구 43블록과 44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14개동, 전용 84㎡ 총 105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1차(43블록)는 전용 84㎡ 372가구로 구성되며, 2차(44블록)는 전용 84㎡ 685가구 규모다.

무안 오룡지구 우미린이 들어서는 남악신도시 오룡지구는 전남 무안군 일로읍 일원 약 280만㎡ 규모에 9800여 세대를 수용할 수 있는 공공택지지구다. 이에 따라 단지에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이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무안 오룡지구 우미린 투시도. [사진=우미건설 제공]

오룡지구는 영산강 전망과 수변공원, 체육공원 등 광범위한 녹지공간을 갖춘 친환경 생태도시로 개발되는 것이 특징이다. 전남도청 등 주요 공공기관들이 인접하고, 대불산업단지가 가까워 직주근접 효과도 기대된다.

우미건설은 "무안 오룡지구 우미린은 우수한 교육 및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단지는 유치원과 초·중학교 예정부지가 모두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다. 지구 내에는 학원 및 교육시설이 들어설 수 있는 교육특화용지 ‘아카데미 빌리지’가 조성 중"이라며 "또한 남악지구 롯데아울렛이 인접하며 오룡지구 내 상업시설이 조성될 예정으로 생활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또 "편리한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며 "인근 남악 JC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와 남해고속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광주, 순천, 여수 등 주변 도시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주변 남창대교, 남창교(공사중) 등을 이용하면 목포시와 남악신도시 등 시내 이동도 편리하게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우미건설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주차장은 100% 지하화(근린생활시설 주차구역 제외)해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아파트 단지로 설계했다"며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남녀구분 독서실, 작은 도서관, 카페린,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고 강조했다. 

견본주택(모델하우스)은 무안군 삼향읍 남악리 2632번지에 마련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