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50 (금)
CJ올리브영 '멤버십 개편', 1000만 회원 락인 나선다
상태바
CJ올리브영 '멤버십 개편', 1000만 회원 락인 나선다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6.2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1000만 회원을 보유한 올리브영이 멤버십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CJ올리브영은 22일 “올해 하반기부터 자체 멤버십 제도인 ‘올리브’를 일부 개편하고 우수 회원 혜택을 차별화한다”고 밝혔다.

올리브영은 지난해 말 자체 멤버십 회원이 1000만 명을 돌파하며 온라인몰 1000만 리뷰 확보, 모바일 앱 천만 다운로드 달성과 함께 이른바 ‘트리플(Triple) 천만’ 플랫폼으로 거듭났다.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제도를 운영하며 반기별 누적 구매 금액에 따라 할인, 배송 쿠폰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하며 고객 로열티를 강화해온 결과다.

[사진=올리브영 제공]

 

이번 개편에서는 멤버십 등급 ‘핑크 올리브(Pink Olive)’가 신설, 기존 4개로 운영되던 멤버십 등급이 5개로 확대된다. 올리브영은 로열티 높은 우수 회원들을 락인(Lock-in)하기 위해 신규 등급을 마련하고 혜택 접근성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신설한 ‘핑크 올리브’는 기존 ‘베이비 올리브’ 등급을 세분화한 것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간 구매 금액에 따라 고객들에게 부여된다. 이에 골드, 블랙, 그린, 핑크, 베이비 올리브까지 다섯 가지 등급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다음달 5일부터 새로운 등급이 반영돼 12월 말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올리브영은 멤버십 개편을 앞두고 오는 30일까지 ‘올리브 컬러업 챌린지’ 이벤트도 전개한다. 공식 온라인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새로운 멤버십을 소개하는 영상을 시청하고 등급명 맞추기 퀴즈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최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부터 CJ ONE 포인트까지 다양한 혜택을 증정한다.

또 하반기 예상 멤버십 등급을 확인한 고객 가운데 1000명을 추첨해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온·오프라인 관계없이 1회 이상 구매 후 응모한 고객 중 2000명을 선정해 랜덤으로 구성한 럭키박스를 선물할 계획이다. 올리브영 멤버십에 신규 가입한 고객은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도 발급받을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고객 경험 혁신을 최대 가치로 두고 올리브영 멤버십 회원만이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