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9 20:28 (수)
컴투스 ESG, '탄소 발자국 줄이기' 캠페인 임직원과 동행
상태바
컴투스 ESG, '탄소 발자국 줄이기' 캠페인 임직원과 동행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6.2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컴투스가 임직원들과 함께 ESG(친환경·사회적·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나선다. 6월 환경의 달 맞이 탄소 사용을 절감 캠페인을 벌인다.

송재준, 이주환 대표의 컴투스는 22일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오는 7월 11일까지 3주간 임직원과 함께하는 ‘탄소 발자국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미래 세대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 경영을 다각도로 실천하며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창출해 나가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바탕으로 기후 변화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탄소 배출의 감축에 기여하고 건강한 지구 환경 만들기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사진=컴투스 제공]

 

임직원들은 캠페인을 통해 ▲ 쓰레기 줄이기 ▲ 텀블러 사용하기 ▲ 재질별 분리배출하기 등 다양한 미션을 완수해 나가며 저탄소 생활을 직접 실천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 내용은 사내에 배포된 유튜브 영상 자료를 통해 그 의미와 효과를 쉽게 이해하고 누구나 탄소 발자국 감축을 실행할 수 있도록 준비된다. 또 환경 관련 퀴즈를 통해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 가능한 다양한 탄소 중립 생활 팁들을 알리고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컴투스는 이번 캠페인과 연계해 국제 구호 NGO단체 사단법인 좋은변화와 함께 기후 변화 대응에 가장 현명한 대안으로 손꼽히는 나무 심기 활동을 후원한다. 다음달 중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의 나무 숲 조성을 통해 공원의 건강한 생태계 유지와 시민들의 쾌적한 여가 공간 조성에 기여한다.

컴투스는 지난해에도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멸종 위기 해양 동물 보호 운동을 후원하며 환경 보호를 실천해 왔다. 컴투스는 앞으로도 세계 환경 보호를 위한 캠페인과 지역 사회를 위한 공헌 활동 등을 다방면으로 꾸준히 전개하며 지속 가능한 가치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