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12 (화)
넷마블 '세나 레볼루션' 유저에 커피차 선물 이유는?
상태바
넷마블 '세나 레볼루션' 유저에 커피차 선물 이유는?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6.2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넷마블이 아직 출시도 하지 않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사전등록자들을 대상으로 ‘커피 트럭’ 선물에 나선다. 넷마블의 이번 커피차 ‘조공’은 어떤 의미를 담고 있을까.

권영식, 도기욱 대표의 넷마블은 23일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출시를 앞두고 게임을 기다리는 이용자들을 위한 ‘커피트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서울, 부산, 강원 등 전국 주요 지역에서 총 8회에 걸쳐 진행한다. 첫 번째 이벤트 지점인 서울 시청 광장을 시작으로 25일은 성수 연방, 26일은 홍대 인근에서 팬들을 만난다. 이어 다음달 1일부터 3일 동안은 부산 지역의 서면, 해운대, 송정 일대를 찾아가며 9일부터 10일까지는 양양에서 이벤트가 이어진다.

[사진=넷마블 제공]

 

이벤트는 매회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 예정이며 지역별 정확한 지점은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커피트럭 이벤트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사전등록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현장에서 사전등록 완료 화면을 운영자에게 인증하면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게임계에선 지난해 확률형 아이템 뽑기 논란과 유저들의 불만에 대한 피드백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는 지적이 끊임 없이 나오고 있다. 게임사가 자신들을 아이템을 팔기 위한 ‘돈줄’로만 바라보고 있다며 성토하는 목소리가 적지 않다.

넷마블의 이번 커피 트럭 ‘조공’도 이와 무관치 않다. 출시를 앞둔 게임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는 것에서 더 나아가 유저들과 향후 적극적인 소통을 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내는 이벤트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부분에 중점을 두고 서비스를 펼치던 넷마블은 지난해 4월 세븐나이츠 유저들로부터 역으로 감사의 의미를 담은 커피트럭을 선물 받기도 했다.

현재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공식 사이트를 통해 진행 중인 사전등록에 참가하면 ▲ 3성 레이첼 영웅 ▲ 5만 골드 ▲ 3성 경험치 카드 5장 ▲ 그랑시드 항구 코스튬을 얻어 보다 손 쉽게 서비스 초반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이용자들이 아바타를 통해 세븐나이츠 영웅들로 변신, 모험을 펼치는 오픈월드 MMORPG로 오는 7월 28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 특히 지난 16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게임에 대한 상세 소개 및 사업 전략을 공유하며 예비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커피트럭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