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공영홈쇼핑 CSR, '사랑의 쌀' 3000kg 기부
상태바
공영홈쇼핑 CSR, '사랑의 쌀' 3000kg 기부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6.2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홈쇼핑은 지난 25일 사랑의 쌀 3000kg을 대구지체장애인협회에 기부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실천했다.

공영홈쇼핑은 "대구지체장애인협회 북구지회(이병기 회장) 사랑의 쌀 나눔 행사에 쌀 10kg 300포를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북구지회는 대구 지역 중에서 소형 임대주택 주거 등 가장 낙후되고 사회적 약자, 취약계층이 가장 많이 넓게 분포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이번 사랑의 쌀은 장애독거노인, 취약계층 장애인 등 300여명에게 전달된다.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왼쪽부터)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 이병기 대구지체장애인협회 북구지회장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공영홈쇼핑은 지난 2020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최초 발생지역이자 피해규모가 컸던 대구경북지역에 대해 24시간 대구경북상품을 편성, 판매한 ‘하루종일 대구경북’ 방송을 진행한바 있다.

뿐만 아니라 공영홈쇼핑은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던 시기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대구간호사협회, 경북간호사협회에 각각 1억 원씩 기부금을 전달하고, 코로나19에 사력을 다하는 간호사들의 헌신과 희생에 감사와 격려를 표했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전국 지역사회의 소외·취약계층에 대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쌀 기부 전달식에서 "공영홈쇼핑은 최근 물가상승으로 민생안정이 가장 절실한 때에 전국 우수산지 쌀 특집 방송을 한바 있고, 이번 쌀 기부도 수도권 외 지역의 취약계층 지체장애인 분들 생활에 작은 도움 드린다는 마음으로 동참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더 소외되고 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공영방송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데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