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상태바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2.06.3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KT&G가 2022년에도 신인 뮤지션을 발굴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에 나선다.

KT&G 측은 "‘2022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 참가 대상자를 오는 7월 1일부터 2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밴드 디스커버리’와 ‘나의 첫 번째 콘서트’ 2개 부문이다. 먼저 ‘밴드 디스커버리’는 온라인에서 검색할 수 있는 자작곡을 3곡 이상 보유한 아마추어 뮤지션을 대상으로 한다. 서류심사와 온라인 경연을 거쳐 최종 선정된 2팀에는 각각 상금을 포함해 싱글앨범 제작비 등 50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줄 예정이다. 특히 상상마당 홍대에서의 주말 공연 기회가 제공하면서 최근 라이브 공연에 목이 마른 밴드들을 배려한다는 계획이다.

[사진=KT&G 상상마당 제공]
[사진=KT&G 상상마당 제공]

 

참고로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밴드 디스커버리는 쏜애플, 더베인, 맥거핀 등 다수의 실력파 뮤지션들을 배출했다.

두번째 기획인 ‘나의 첫 번째 콘서트’는 팀 결성 후 100석 이상 규모의 첫 단독공연을 희망하는 뮤지션 중 라이브 실력과 장르 다양성 등이 검증된 4팀에 생애 첫 콘서트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들에게는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공연장 대관료와 공연 홍보 및 마케팅 특전을 제공한다.

지효석 KT&G 문화공헌 부장은 “상상마당 홍대의 음악지원사업은 잠재력 있는 신인 뮤지션들이 더 많은 관객과 소통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 중인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KT&G의 대표 복합문화예술 플랫폼인 상상마당 홍대에서 신진 아티스트들이 지속적인 음악 활동을 펼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2022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의 자세한 정보와 접수 방법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와 라이브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