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4 19:30 (일)
CJ온스타일, 생방송 동시 송출 '멀티 라이브 스트리밍' 도입
상태바
CJ온스타일, 생방송 동시 송출 '멀티 라이브 스트리밍' 도입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6.3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온스타일이 동시에 여러 개 방송을 실시간으로 송출할 수 있는 ‘멀티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을 라이브커머스 채널에 도입한다. 

CJ온스타일은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라이브쇼’가 내달 4일부터 고객 쇼핑 니즈가 높은 시간대에 두 개 이상의 생방송을 동시에 송출하고 인기 프로그램을 집중 편성한다"고 30일 밝혔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방송 시청자와 구매 고객이 몰리는 오전 10~12시와 저녁 6~10시 사이에는 고객이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서 '엣지쇼', '셀렙샵9', '내가 맘만하니' 등 CJ온스타일의 라이브커머스 기획 프로그램과 일반 방송 중 선택 시청할 수 있다. 방송 콘텐츠 강화를 위한 신규 기획 프로그램 '8시에 ON'도 내달 4일 처음 방송된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
[사진=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은 같은 날 새로 리뉴얼한 모바일 앱 ‘라이브쇼’ 페이지도 공개할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 실시간 방송과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라이브쇼’ 페이지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쇼핑 추천 기능과 이용 편의성이 강화됐다. ‘테마 라이브’ 탭에서는 상품 카테고리, 라이프스타일별 강력 추천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 리스트도 확인할 수 있다.

CJ온스타일은 원활한 멀티 라이브 스트리밍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방송 시설 인프라도 확대한다. 이를 위해 최근 모바일 스튜디오 두 개를 새로 오픈해 라이브커머스 전용 스튜디오를 여섯 개로 늘렸다. 또한 시스템 출시 초기에 고객 이용도를 활성화하기 위한 서비스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CJ온스타일은 최근 라이브커머스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 방송 기술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올해 4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와의 기술 협업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생방송 송출 지연속도(레이턴시)를 최근 약 10배 단축했다. 이를 통해 라이브커머스의 특장점인 실시간 고객 소통 기능을 강화하면서도 기존 대비 영상 퀄리티는 더 높였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브티나는생활'등 콘텐츠 커머스 IP와 '엣지쇼' 등 기획 프로그램을 통해 ‘라방 콘텐츠 맛집’으로 인정받은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는 최근 누적 주문금액 1천억 원을 달성하며 매출 성과 또한 가시화되고 있다”며 “라이브커머스 선도 기업으로서 선진 방송 시스템과 인프라를 지속해서 도입해 고객이 고퀄리티 라이브커머스 방송과 콘텐츠를 접할 기회를 늘려갈 것”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