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CJ올리브영, 7월 맨즈케어 기획전 '남다른 자신감'
상태바
CJ올리브영, 7월 맨즈케어 기획전 '남다른 자신감'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6.3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맨즈뷰티 시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올리브영이 남성 고객 늘리기에 박차를 가한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및 모바일 앱(App)에서 남성용 기초·색조 화장품, 헤어·바디용품 등 맨즈케어 주요 인기 상품을 선별해 제안하는 ‘남다른 자신감’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남성 회원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남성들의 고민별 뷰티 니즈를 공략하는 한편, 맨즈케어 접근성을 한층 확대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사진=CJ올리브영 제공]
[사진=CJ올리브영 제공]

 

올리브영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6월 29일까지 맨즈케어 매출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24% 늘었다. 같은 기간 남성 회원의 맨즈케어 구매액은 36%가량 증가, 맨즈케어 전체 신장률을 훌쩍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리브영은 "선물 등을 통해 화장품을 간접적으로 구매해 사용하던 과거와는 달리, 남성들도 피부 타입이나 취향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직접 구매하려는 트렌드가 두드러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피부 상태에 맞춰 단계별로 꼼꼼히 관리하려는 남성이 늘면서 기초 화장품에서는 스킨·로션·세트 매출이 130% 급증했다. 색조 화장품에서는 파운데이션-컬러 립밤-아이브로우 순으로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에 올리브영은 내달 31일까지 ‘한 번에 완성하는 맨즈케어’를 콘셉트로 온라인몰 기획전을 펼친다. 먼저 내달 10일까지 남성 피부 및 부위별 고민 해결을 위해 △스킨케어 △바디용품 △매너케어 세 가지 주제로 맨즈케어 상품 190여 개를 엄선해 추가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라운드랩’, ‘피지오겔’ 등 남성 라인을 확장하거나 확장을 앞둔 다양한 브랜드들도 행사에 참여한다. 온라인몰에서는 행사 상품을 1개 이상 구매하면 즉시 사용이 가능한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받아볼 수 있다. 11일부터 31일까지는 맨즈케어 주요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 진행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자신을 위해 외모 관리 등에 투자하는 남성들이 늘면서, 기초 화장품을 넘어 색조·헤어·바디 등의 카테고리로 남성 뷰티 시장이 확대되는 추세”라며 “올리브영에서 쉽고 간편하게 맨즈케어 상품을 접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맨즈케어 상품 전문성과 다양성을 지속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