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벤츠 딜러 한성모터스, 부산 수영구서 CSR
상태바
벤츠 딜러 한성모터스, 부산 수영구서 CSR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7.05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모터스가 기업의사회적책임(CSR)을 실천했다. 

한성모터스는 5일 "부산 수영구 폭염 취약계층을 위해 선풍기 500대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한성모터스는 지난달 29일 수영구청에서 3000만 원 상당의 선풍기를 기부하는 행사를 가졌다. 관계자는 "6월 중-후반부터 시작된 본격적인 장마전선의 영향과, 이후 예상되는 무더위와 열대야로 어려움을 겪을 취약 계층에게 위로와 도움을 주고자"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선풍기는 수영구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되며, 노인, 장애인, 아동청소년 등 폭염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한성모터스 제공]

한성모터스 측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에서 기후변화의 위험성을 감지 및 인식하여 탄소 중립을 위해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캠페인 ‘그린플러스 플로깅’, 어린 보행자들의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벽화를 그리는 봉사활동 ‘안심 학교 담벼락’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폭염 취약계층을 위한 선풍기 기부 활동은 한성모터스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진행해오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향후 부산 북구, 전남 순천 등 한성모터스가 속한 지역사회를 대상으로도 다방면의 지원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배규환 한성모터스 대표는 “장마와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한여름, 무더위에 취약한 환경에 놓인 분들이 조금이나마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며 "한성모터스는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동반성장과 ESG에 기반한 사회적 가치 창출 도모를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