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애플+구글 인기 1위 석권
상태바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애플+구글 인기 1위 석권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8.19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컴투스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이 출시 초기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송재준, 이주환 대표의 컴투스는 19일 “신작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애플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이어 19일 구글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국내 정식 서비스에 나선 크로니클은 출시 전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 15일부터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에 오르며 출시 초반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이어 이날 오전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도 인기 게임 순위 정상을 차지하며 양대 마켓 인기 순위를 모두 석권, 다시 한번 유저들의 기대감과 흥행력을 입증했다.

[사진=컴투스 제공]

 

크로니클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지식재산권(IP) 기반 최초의 MMORPG로 3명의 소환사와 350종 소환수 조합을 활용한 전략적 팀 구성의 재미가 특징이다. IP 최초 소환사로 등장하는 유저는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소환수들을 수집하고 육성해 자신만의 조합으로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공략할 수 있다.

특히 크로니클은 지난 16일 국내 정식 출시 이후 기존 MMORPG 문법과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높은 게임성을 인정받으며 출시 초반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얻는데 성공했다. 캐릭터 수집 및 조합을 통한 전략적 팀 구성의 재미와 필드·전투를 아우르는 풍부한 콘텐츠 등으로 기존 게임 시장에 신선한 변화를 불러일으킬 새로운 MMORPG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수동 플레이의 재미를 높이고, 게임 초반 원하는 소환수를 부담없이 획득할 수 있는 무한 선별 소환 시스템과 카툰 랜더링 기법을 활용한 동화 감성 그래픽 등으로 편의성 및 시각적 감성까지 만족시켰다. 컴투스는 소환형 MMORPG라는 차별화로 게임성 검증에 합격점을 받은 만큼, 국내에 이어 향후 해외에서도 크로니클의 성공 가능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인기 순위 1위 달성을 기념해 이용자들을 위한 보상 이벤트도 마련한다. 이날부터 21일까지 특정 시간에 크로니클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는 ‘신비의 소환서’ ‘전설소환서’ ‘하급경험치 비약’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지급된다.

크로니클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 포럼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