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09 (목)
엔씨소프트,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산학협력 MOU
상태바
엔씨소프트,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산학협력 MOU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8.23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엔씨(NC)소프트가 게임 정책 및 디지털치료제 관련 정책 개발 연구 등 지원을 위해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힘을 모은다.

김택진 대표의 NC소프트는 23일 “자사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C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 게임 정책 및 디지털치료제 관련 정책 개발 연구 ▲ 소셜임팩트 경연대회 지원 ▲ 심포지엄 개최 등을 추진한다. NC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미국 본교와 함께하는 첫 번째 심포지엄을 올해 11월 진행할 계획이다.

그레고리 워싱턴 조지메이슨대학교 총장(왼쪽)과 안용균 엔씨(NC) 커뮤니케이션센터장이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NC R&D 센터에서 22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안용균 NC 커뮤니케이션센터장, 그레고리 워싱턴 조지메이슨대학교 총장, 로버트 매츠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대표 등이 참석했다.

안용균 NC 커뮤니케이션센터장은 “게임산업에서 핵심인 컴퓨터 기술적인 영역과 게임 디자인의 예술적인 요소 모두를 가르치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산학협력을 맺게 돼 기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게임의 긍정적 측면이 부각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레고리 워싱턴 조지메이슨대 총장은 “우리 대학에서는 모든 연령대의 교육을 위한 기능성 게임을 연구하는 ‘버지니아 기능성 게임 연구소(Virginia Serious Game Institute)’를 운영하고 있다”며 ‘버지니아 기능성 게임 연구소’가 미국 내 게임 산업 연구에 필수적인 핵심 기관인 만큼,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도 이와 더불어 한국 게임산업과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로버트 매츠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대표는 “게임의 문화 예술적 가치를 알리기 위한 NC의 다양한 활동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NC가 이번 협약을 통해 기능성 게임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한다면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C는 지난해부터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디지털 아트 경연대회’를 후원하며 게임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협력해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