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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원가 부담, 제품 출고가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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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원가 부담, 제품 출고가 인상"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2.08.24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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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농심이 추석 이후 주요 제품 출고가를 올린다. 

농심은 24일 "9월 15일부터 라면과 스낵 주요 제품의 출고가격을 각각 평균 11.3%, 5.7%씩 인상한다"고 밝혔다. 

농심은 지난해 8월 라면 가격을, 올해 3월 스낵 가격을 각각 올린 바 있다. 

농심은 "올해 4월 이후 국제 분쟁과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원재료 가격이 급등하고 환율이 상승해 원가 부담이 심화됐다"며 "특히, 올해 2분기 이후 국내 협력업체의 납품가를 인상하면서 농심의 제조원가 부담은 더욱 가중됐다. 실제로 소맥분, 전분 등 대부분의 원자재 납품 가격이 인상됐다"고 설명했다. 

농심 관계자는 “그간 라면과 스낵 가격이 소비자 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내부적으로 원가절감과 경영효율화를 추진하는 등 원가인상 압박을 감내해왔지만, 2분기 국내에서 적자를 기록할 만큼 가격조정이 절실한 상황이었다”며 "특히, 협력업체의 납품가 인상으로 라면과 스낵의 가격인상이 시급한 상황이지만, 소비자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감안해 추석 이후로 늦췄다"고 설명했했다.

추석 이후 인상되는 품목은 라면 26개, 스낵 23개 브랜드다.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신라면 10.9%, 너구리 9.9%, 새우깡 6.7%, 꿀꽈배기 5.9%다. 이에 따라 대형마트에서 봉지당 평균 736원에 판매되고 있는 신라면의 가격은 약 820원으로, 새우깡의 가격은 1100원에서 약 1180원으로 조정된다. 각 제품의 실제 판매가격은 유통점별로 상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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