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천안 아파트 분양, 롯데캐슬 더 청당 입지는?
상태바
천안 아파트 분양, 롯데캐슬 더 청당 입지는?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8.3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충청남도에 롯데건설 아파트가 들어선다. 

지난 26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일대에 견본주택(모델하우스)이 공개된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이 분양에 나선다. 

분양 일정은 9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해당 지역 1순위, 7일 기타 지역 1순위, 8일 2순위 청약이다. 당첨자 발표일은 16일, 정당계약은 27일부터 나흘간이다.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361-13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천안 롯데캐슬은 지하 3층~지상 29층, 11개 동, 전용면적 59~99㎡, 총 1199세대 대규모 단지다. 청당동 일대는 개발이 완료된 청수행정타운과 청당지구 중심으로 용곡지구, 청룡지구 등 대형 도시개발사업 추진되고 있어 천안 동남권 신흥주거지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직주근접성 또한 우수하다는 게 롯데건설 측의 설명이다. 현재 청수행정타운 내에는 대전지방법원천안지원, 대전지방검찰청천안지청, 천안세무서, 동천안우체국 등의 행정기관이 이미 입주를 마친 상태다.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논산천안고속도로 남천안IC의 진입이 쉬워 인근 주요 도시는 물론 수도권 지역으로의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으며, 남부대로와 천안대로를 통한 천안 전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며 "경부선∙지하철1호선이 지나는 천안역과 KTX·SRT정차역인 천안아산역의 이용이 수월하며, 향후 제2경부고속도로(예정)까지 개통될 경우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단지 인근에는 농협 하나로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갤러리아 백화점 등 대형쇼핑시설과 청수행정타운 내 상업시설이 있다. 학교는 능수초(예정)·가온중·청수고·천안여고 등이, 녹지시설로는 청수호수공원·청당2체육공원·천안생활체육공원 등이 있다.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제공]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지상 주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돼 남녀노소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피트니스, 실내골프장, 북카페 등의 커뮤니티도 단지 내부에 들어서 입주민들의 수준 높은 주거 생활을 지원한다"며 "단지는 중소형부터 중대형 평형까지 다양한 평면구성을 통해 수요자의 선택폭을 넓혔으며, 대부분의 가구를 채광과 일조에 유리해 실수요자의 만족도가 높은 남향으로 위주로 배치했다. 또한 대부분 가구를 조망과 통풍에 유리한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으며 일부 타입에는 드레스룸은 물론 알파룸까지 제공했다"고 전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청당동 일대는 대형 도시개발사업이 진행 중으로 향후 자족기능이 갖춰진 2만여 가구 규모의 천안 대표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예정”이며 “특히 롯데캐슬이 천안 내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규 분양 단지인 만큼 대단지 아파트 프리미엄을 극대화한 차별화된 상품성을 공급할 예정으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