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롯데카드, 모빌리티 탭 오픈 "카드 앱에서 버스 예매까지"
상태바
롯데카드, 모빌리티 탭 오픈 "카드 앱에서 버스 예매까지"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8.3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롯데카드가 교통수단 조회와 예매부터 이동 관련 개인화 분석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롯데카드는 "자회사 로카모빌리티와 함께 디지로카앱에서 모빌리티(Mobility) 종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롯데카드에 따르면 고객은 디지로카앱 모빌리티 탭에서는 교통수단을 조회하고 예매 할 수 있는 △이동 서비스, 나의 예약 현황 및 모빌리티 리포트를 조회할 수 있는 △개인화 및 케어 콘텐츠 서비스, 모바일 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롯데카드 제공]
[사진=롯데카드 제공]

 

먼저, ‘이동 서비스’로 시외버스, 항공, 렌터카, 월미바다열차 등 다양한 교통수단 예매가 가능하다. 특히, 시외버스는 예매뿐만 아니라 잔여좌석표시, 좌석대기알림, 햇빛방향안내도 제공한다. 추후 광역버스, 킥보드 등의 교통수단을 더하고 길찾기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개인화 및 케어 콘텐츠 서비스’는 고객의 이동을 섬세하게 챙겨주고, 관련 소비를 분석해준다. 모빌리티 탭 내 ‘나의 예약’에서 예매한 티켓을 쉽게 확인 가능하며, 승·하차 시각 등 고객에게 상황별 케어 메시지(Care Message)를 전달한다. 이동과 관련된 모든 이용 내역에 대한 통계와 분석을 매월 보고서 형식으로 보여주는 맞춤형 ‘모빌리티 리포트’도 제공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모빌리티 서비스는 롯데카드가 축적한 데이터와 로카모빌리티의 노하우를 결합해 우리 일상과 매우 밀접한 교통수단의 이용을 돕는 서비스”라며 “추후 다양한 이동수단과 길찾기 서비스를 추가해 고객의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이동을 돕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