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33 (금)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 '2022 최고경영자상' 수상
상태바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 '2022 최고경영자상' 수상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9.1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가 한국마케팅협회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가 주관한 2022년 제10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공영홈쇼핑은 "조성호 대표이사의 수상은 고객가치중심 마케팅 활동, 사업 혁신, 공적 역할과 사회적 책무 수행에 대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정부산하 공공기관장의 첫 수상"이라고 16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20여년간 LG경제연구원, LG홈쇼핑, GS홈쇼핑, NS홈쇼핑 등 대기업 마케팅임원을 거치면서 축적된 조성호 대표의 전문역량과 강력한 리더십이 공영홈쇼핑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한 것으로 평가된다.

 

조성호 대표이사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조성호 대표이사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혁신성과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공적 가치 실현, 공익성 강화에 중점을 둔 사업추진 및 마케팅전략이 주효했다. 물가안정 프로젝트 추진, 동행세일 등 범정부차원의 소비 촉진 행사 주도적 참여 등을 통해 중소 소상공인과 소비자 이익을 극대화 하는 공공마케팅개념을 도입, 실행해 나가고 있다.

조성호 대표는 2022년도 4대 경영전략 중 하나로 ‘디지털공영의 원년’을 선언한 바 있다. 이를 위해 모바일본부와 정보전략실을 신설, 디지털전환(DX)을 위한 투자와 모바일 전환을 가속하고 있다. 특히, TV와 라이브커머스를 연계한 더블라이브 등 업계 최초의 다양한 시도와 함께 네이버, 11번가 등 제휴 채널과 연동을 통한 외연확장을 가속하고 있다.

공영홈쇼핑은 "2025년 개국 10년을 앞두고 새로운 도약을 위해 디지털전환과 함께  ESG(친환경·사회적·지배구조 개선) 경영기반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탄소중립 친환경사업장 구축, 지속가능한 ESG 상생모델 창출, 투명한 기관 운영 및 국민 신뢰 제고 등 3가지 전략방향을 세우고 공공기관 ESG 실천과제를 실행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공정의 가치와 공적 기능을 최우선으로 하여,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힘이 되는 기관, 국민이 사랑하는 기관, 직원이 자랑스러워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