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8 16:44 (목)
hy, 24시 무인 매장 '프레딧샵' 오픈
상태바
hy, 24시 무인 매장 '프레딧샵' 오픈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2.09.2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hy가 24시간 무인 매장을 새롭게 연다.

유통전문기업 hy는 28일 "신규 판매채널 '프레딧샵'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일부 브랜드 팝업 스토어가 아닌 정식 오프라인 매장을 개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프레딧샵은 24시간 운영하는 무인 매장으로, 평소 프레시 매니저 대면이 어려웠던 고객들과 접점을 넓힐 목적으로 기획됐다. 셀프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이 직접 결제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는 신용카드 및 안면인식 후 출입이 가능하다.

프레딧샵 양천점. [사진=hy 제공]
프레딧샵 양천점. [사진=hy 제공]

새롭게 오픈한 1호점은 서울시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한 양천점이다. 프레딧 1400여 개 취급 품목 중 유제품, 밀키트, 샐러드 등 인기가 높은 200여 개 제품이 엄선돼 판매된다. 합리적인 구매를 돕기 위해 온라인몰 프레딧의 제품별 평점과 후기를 전자가격표에 표시, 제공한다. 이곳에선 최근 hy가 선보인 자체 캐릭터 야쿠의 한정판 굿즈도 만나 볼 수 있다.

프레딧샵은 프레시 매니저 수입향상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매장 진열과 관리를 프레시 매니저가 돌아가며 담당하고 판매 금액에 따른 수수료를 받게 된다.

이지은 hy 플랫폼CM팀장은 "프레딧샵은 hy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형태의 유통 채널이다"며 "무인 매장이 프레딧의 신선·유기농 콘셉트를 경험하는 공간이자, 온라인몰 신규 고객 유입으로 이어지는 창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