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미래소년, '코스믹 청량' 품고 보여줄 새로움 [SQ현장]
상태바
미래소년, '코스믹 청량' 품고 보여줄 새로움 [SQ현장]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9.28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그룹 미래소년(MIRAE)이 '4세대의 미래' 수식어를 확실히 움켜쥘 새 시리즈로 대중을 만난다.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미래소년 네 번째 미니앨범 '아워턴(Ourturn)'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미래소년 멤버 이준혁·리안·유도현·카엘·손동표·박시영·장유빈은 타이틀곡 '드립 앤 드롭(Drip N’ Drop)' 무대를 최초 공개하고 새 앨범을 소개했다.

이날 미래소년은 지난 1월 소속사가 RBW에 편입되며 많은 변화가 있었다면서, 그 중 하나로 키겐이 미래소년의 담당 프로듀서가 됐다는 점을 언급했다.

이준혁은 "새 앨범 준비하면서 변화를 많이 느꼈다. 저희 담당 프로듀서님이 생기셔서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미래소년을 위해서 열심히 일해주시는 분이 많아진 만큼 더 열심히 앨범 준비했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그룹 미래소년 [사진=DSP미디어 제공]
그룹 미래소년 [사진=DSP미디어 제공]

 

2021년 첫 번째 미니앨범 '킬라(KILLA)'로 데뷔한 미래소년은 '스플래시(Splash)', '마블러스(Marvelous)'까지 '미래' 3부작을 진행하며 강렬한 사운드와 화려한 퍼포먼스를 각인시킨 데 이어 새로이 선보이는 '소년' 시리즈의 첫 신호탄이 될 이번 앨범으로 기존과 다른 색깔을 뚜렷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장유빈은 “앞선 미래 3부작은 강렬하고 웅장한 퍼포먼스가 있었다면, ‘아워턴’은 소년시리즈에 첫 문을 여는 앨범”이라고, 손동표는 "미래 시리즈에서 소년 시리즈로 넘어가면서 귀엽지만 앳되지 않은 성숙한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새 앨범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부터 수록곡까지 모두 '시간'이라는 키워드를 유기적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미래소년은 혼돈 속에서도 밝음을 찾아 시공간을 넘나드는 ‘코스믹 청량’ 콘셉트를 통해,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던 과거를 넘어 신세계를 펼쳐 나가는 소년의 패기와 열정을 표현할 예정이다.

리안은 “지금까지 강렬한 무대를 많이 보여드렸다면, 이번엔 청량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의견을 냈다. 이번 곡 테마가 시공간이다. 시공간을 뛰어 넘는 모습을 담았다”고 '코스믹 청량' 콘셉트를 소개했다. 손동표 역시 "마냥 밝기만한 청량보다는 조금 더 몽환적인 모습을 담았다"고 덧붙였다.

 

그룹 미래소년 [사진=DSP미디어 제공]
그룹 미래소년 [사진=DSP미디어 제공]

 

타이틀곡 '드립 앤 드롭'은 시간 여행을 주제로 트렌디한 장르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감각적인 댄스곡이다. '나다운 새로운 시공간으로 이동한다'는 노랫말처럼 부드러움과 터프함을 자유로이 오가는 미래소년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멤버 카엘은 타이틀곡 작곡에 참여했으며, 수록곡 ‘왓 아 유 두잉?(What Are You Doing?)’에는 멤버들이 대거 작사에 참여해 미래소년의 감성을 덧입혔다. 또한 멤버 리안은 자작곡 ‘데이드리밍(Daydreamin’)’을 통해 음악적 역량을 뽐냈다.

타이틀곡 작업에 참여한 카엘은 "좋은 기회로 작사, 작곡에 참여하게 됐다. 연습생 때부터 꿔오던 꿈이었다. 이렇게 일찍 이뤄도 되나 싶을 정도로 놀랐다. 기쁘고 한편으로는 울컥했던 것 같다. 타이틀곡 작곡에 참여하는 게 멀게만 느껴지던 꿈이었는데 아직도 믿기지가 않는다"고 벅찬 소감을 전했다.

자작곡 데이드리밍에 대해 리안은 "연습생 시절에 비트를 만들고, 이번에 새로 가사와 타임라인을 붙여 완성시켰다. 편안하게 제 스타일을 표현하고 이 노래를 들었을 때 '리안 같다'고 생각되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만들었다"고 소개했다.

이날 마지막으로 미래소년은 '4세대의 미래'라는 수식어를 지켜가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유도현은 "너무 감사하면서도 저희가 많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수식어다. '미래'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4세대의 미래가 될 수 있도록 책임감 가지고 활동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미래소년의 네 번째 미니앨범 아워턴은 28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