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신한카드 CSR, 군에 3호 디지털도서관 구축
상태바
신한카드 CSR, 군에 3호 디지털도서관 구축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10.0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신한카드가 병영 독서 활성화를 독려한다. 

신한카드는 "지난 5일 경기도 안양 육군수도군단에서 아름인 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아름인 도서관은 MZ세대 중심의 군장병을 위한 콘셉트로 기획, 젊은 세대 취향에 맞춘 친환경 시공으로 카페와 같은 편안함과 개방적인 디자인으로 구축했다는 게 신한카드 측 설명이다.

고창준 육군수도군단 군단장(왼쪽),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 [사진=신한카드 제공]

도서관엔 전자책을 포함한 약 4000여권의 도서를 비롯 독서 플랫폼이 탑재된 디지털 기기도 함께 지원된다고 사측은 덧붙였다. 

신한카드의 대표 사회공헌(CSR) 사업인 아름인 도서관은 취약 계층의 교육 지원과 미래 인재 육성을 목표로 지역 사회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친환경 디지털 도서 교육 공간을 구축해 오고 있다.

그 동안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관, 어린이 병동 등 전국 비영리 공공기관 중심으로 대도시와 산간벽지에 이르는 전국 곳곳부터 해외에 이르기까지 총 532개 아름인 도서관을 구축했다.

특히,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이용자에게 맞춘 특성화형 도서관을 지원했으며, 군부대 내 아름인 도서관 개관의 경우 2019년 육군 제1군단이 1호, 육군 제701특공연대가 2호, 이번이 3호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군장병들의 독서 의식 함양과 더불어 바람직한 병영 독서 문화가 정착되는 일조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과 연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상생 경영을 지속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