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쿠팡이츠 CSR, 보온가방 기부 "더 따뜻한 도시락 전달 위해"
상태바
쿠팡이츠 CSR, 보온가방 기부 "더 따뜻한 도시락 전달 위해"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10.1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복지관을 찾기 어려운 노인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쿠팡이츠서비스가 CSR(기업의 사회적책임) 경영 일환으로 따뜻한 도시락을 전달할 수 있는 보온 가방 기부에 나섰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지난달 29일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양천, 노원, 용산, 종로, 은평 등 15개 회원 복지관에 1000여개 보온 가방을 후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면서 복지관을 찾던 노인들의 발걸음도 줄어들었고 또 직접 복지관을 찾을 수 없는 노인들도 있어 복지관은 도시락과 반찬 등을 전달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강동진 쿠팡이츠서비스 상무는 한승호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관장과 함께 지난달 29일 사랑의 보온가방물품 후원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이츠서비스가 서울시 노인종합복지관협회 15개 회원 복지관에 제공한 보온 가방은 ‘사랑의 도시락’ 및 반찬 배달 사업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등은 신체적,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식 위험에 처한 저소득 노인들에게 영양식사(건강급식, 도시락, 밑반찬)를 제공하고 있다.

‘사랑의 도시락’은 만 65세 이상 영양 불균형 등 식생활에 어려움을 겪거나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노인에게 거주지로 배달되는 서비스다. 

강동진 쿠팡이츠서비스 상무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복지관을 찾을 수 없는 노인들과 거동이 불편해 복지관을 찾을 수 없는 노인들에게 제공되는 밑반찬 및 도시락이 쿠팡이츠 보온 가방에 담겨 따뜻하게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