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27 (금)
우리금융 CSR 프로그램 '의료인 여러분, 고생하셨습니다'
상태바
우리금융 CSR 프로그램 '의료인 여러분, 고생하셨습니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10.1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우리금융그룹의 재단이 의료인들을 위해 기업의사회적책임(CSR)을 실천한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1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장기간 의료현장 최일선에서 헌신한 공공의료 종사자를 대상으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비정부기구(NGO) 단체를 통해 전국의 국립병원 등 공공의료기관에서 근무하는 간호사와 간호조무사, 환자이송 담당자 등 공공의료종사자의 신청을 받아 참여자를 선정한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준비된 프로그램은 지친 심신을 회복하기 위한 맞춤형 문화예술 공연으로 구성됐다. 대상자가 콘서트와 연극, 미술전시 중 하나를 선택하면 관람권 2매를 증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우리금융그룹 회장인 손태승 우리금융미래재단 이사장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그동안 우리 사회를 위해서 헌신한 공공의료종사자들에게 문화예술 관람을 통한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우리은행, 우리카드 등 우리금융그룹 15개 그룹사가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우리금융미래재단 관계자는 “취약계층과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사업과 같이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있는 우리 사회의 히어로 및 그늘진 복지 사각지대를 발견하고 지원하는 데도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