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새앨범] 차세대 싱어송라이터 구만, EP 'Analo9ue' 16일 발매
상태바
[새앨범] 차세대 싱어송라이터 구만, EP 'Analo9ue' 16일 발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2.10.1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레트로 싱어송라이터 구만(9.10000)이 두 번째 미니앨범 'Analo9ue'를 오늘 16일 발매한다.

구만은 채널A 경연 프로그램 ’청춘스타’와 MBC ‘강변가요제 뉴챌린지’를 통해서 독보적인 캐릭터와 뛰어난 작곡, 편곡 실력으로 주목받으며 국내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인디신의 차세대 뮤지션이다.

이번 5곡이 수록된 새 미니앨범 Analo9ue는 ‘현실에 부딪히고,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 현실이 언젠가는 행복한 추억으로 기억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녹여낸 작품이다.

[사진=엠피엠지뮤직 제공]
[사진=엠피엠지뮤직 제공]

 

타이틀곡 ‘Supercar’는 어릴 적 상상했던 모습과 어른이 된 지금의 모습은 다르지만, 여전히 어릴 적 꿈을 쫓아가는 현실을 유쾌하게 풀어낸 곡이다. 레트로한 사운드와 편곡에 신경을 쓰면서 구만 특유의 스타일을 살려내는 데 중점을 둔 모습이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Sweetheart’, ’반대로’, ’충동’ 등 발매 이전 다양한 무대에서 라이브로 선보였던 다양한 스타일의 미발매 곡들이 수록됐다.

특히 마지막 트랙으로 수록된 ‘파란만장’은 채널A ‘청춘스타’ 출연 당시 1라운드에서 선보인 커버 곡 ‘처음 느낌 그대로’와의 절묘한 조화로 이승환, 윤종신, 김이나 등의 선배 뮤지션과 시청자로부터 호평받은 노래다.

한편, 구만은 오는 10월 22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되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Grand Mint Festival)' 출연과 함께 평창군 알펜시아 일대에서 펼쳐지는 ‘2022 K-뮤직, 평창’ 등 다양한 페스티벌 라인업에 합류하며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