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16 (금)
동아제약 템포, 초경의 날 맞아 생리대 18만개 기부
상태바
동아제약 템포, 초경의 날 맞아 생리대 18만개 기부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2.10.1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동아제약 템포가 오는 20일 '초경의 날'을 기념해 취약 여성 계층을 돕는다.

동아제약은 "여성용품 브랜드 템포가 초경의 날을 맞아 ‘한 템포 더 따뜻하게’ 캠페인을 통해 생리대를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기부된 생리대는 국제 개발협력 NGO(비정부기구) 기관인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생리대 취약 계층 여성들에게 전달된다.

 

[사진=동아제약 제공]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에 따르면 템포는 생리대 제품 출시 후, ‘한 템포 더 따뜻하게’ 캠페인으로 매년 생리대를 기부하고 있다. 올해는 지금까지의 기부 중 가장 많은 18만2400패드를 기부했다. 중형, 대형, 오버나이트 제품을 모두 제공해 개인 별 생리 기간과 양에 따라 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초경의 날을 맞이해 생리대 취약 계층 여성들에게 생리대를 기부할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템포는 앞으로도 모든 여성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템포는 2020년 지파운데이션과 함께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을 위한 '한 템포 더 따뜻하게' 캠페인 협약을 맺었다. 이 캠페인은 템포 순면커버 제품과 함께 생리대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 생리대 후원사업에 매년 지원한다.

작년에는 경북 상주시의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내추럴 순면 패드' 생리대 3600팩을 지원하는 등 생리대 취약 계층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