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3:00 (화)
'환승연애2' 최종화 앞둔 티빙, 연애 예능 연타 노린다
상태바
'환승연애2' 최종화 앞둔 티빙, 연애 예능 연타 노린다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2.10.2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환승연애2'로 연애 예능의 한 획을 그은 티빙이 열기를 이어간다.

28일 티빙 오리지널 연애 리얼리티 '환승연애 시즌2' 최종화가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공개된다.

최종화인 20화에는 청춘남녀들이 X와 NEW 사이에서 마지막 결정을 내리는 모습이 담길 예정이다. 최종 선택 전 그간 억눌렀던 감정을 보여주는 출연자와 X, NEW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는 출연자 등 예측불가의 결과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사진=티빙 제공]
[사진=티빙 제공]

같은 날 오후 티빙은 시청자에 보답하는 의미를 담아 연남 CGV에서 최종화 단체 관람 이벤트를 열었다. 단체 관람 이벤트에는 시청자와 함께 과몰입하며 웃음과 눈물을 나눈 MC 정기석, 김예원, 유라, 뱀뱀이 함께했다.

오는 11월 4일에는 스페셜 콘텐츠 '환승연애2: 과몰입의 나날들'도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스페셜 콘텐츠는 단체관람 이벤트 스케치를 비롯해 제작진 인터뷰,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구성된다.

환승연애2는 첫 공개 이후 15주 연속 티빙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를 기록, 주간 시청UV 역시 티빙 역대 1위를 기록하며 '티빙의 효자'로 떠올랐다. 매주 새로운 회차가 공개될 때마다 SNS 트랜드까지 장악하며 화제성까지 입증했다. 헤어진 연인과 새롭게 만난 사랑 사이에서 갈등하는 출연진의 모습은 시청자의 공감을 이끌었고, 각 출연진을 향한 관심 또한 회차를 거듭할 수록 뜨겁게 달아올랐다.

최근 한국갤럽이 조사한 '2022년 10월 좋아하는 TV프로그램'에서는 웹예능 중 유일하게 20위권에 진입했다. 환승연애는 지상파, 비지상파 채널이 아닌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만 공개된 콘텐츠로, 플랫폼 구독자만 시청 가능하다는 한계점을 지녔다. 그럼에도 '좋아하는 TV프로그램' 순위권에 오른 첫 OTT 오리지널 콘텐츠라는 유의미한 기록을 세웠다.

[사진=티빙 제공]
[사진=티빙 제공]

티빙은 환승연애2로 쌓은 연애 리얼리티 화제성을 '러브캐처 인 발리'로 이어간다. 11월 18일 첫 공개되는 러브캐처 인 발리는 지난해 티빙 오리지널로 공개된 '러브캐처 인 서울'의 맥을 이어간다.

'러브캐처' 시리즈는 운명적인 사랑을 찾기 위한 러브캐처와 거액의 상금을 차지하기 위한 머니캐처가 펼치는 심리전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시리즈는 세계 최고 휴양 섬 발리를 배경으로 솔직 과감한 캐처들이 연애 심리 게임을 진행한다.

한편 환승연애2 최종화는 28일 저녁 7시 티빙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공개된다. VOD는 밤 10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